북랩, 박금환 작가의 포토에세이 ‘365일 사랑 온도’ 출간
상태바
북랩, 박금환 작가의 포토에세이 ‘365일 사랑 온도’ 출간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0.05.1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북랩 제공
사진 - 북랩 제공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진해 군항제부터 덕유산 스키장까지 국내 28곳의 핫 플레이스에서 연인과 함께한 순간을 담은 한 20대 남자의 포토에세이집이 출간됐다.

북랩은 인연을 만나 사계절이 지나는 동안 사랑을 키워간 과정을 감성적인 글과 사진으로 엮은 박금환의 ‘365일 사랑 온도를 펴냈다. 이 책은 청춘남녀의 사랑을 소재로 하면서도 정작 자신과 연인의 얼굴은 드러내지 않음으로써 절제된 사랑을 표현한 점이 눈에 띈다.

이 책은 분홍빛으로 물든 진해 군항제, 초록이 넘실대는 장태산 자연휴양림, 흰색 설원 위의 덕유산 스키장 등 다채로운 색감의 사진으로 28곳의 국내 데이트 장소를 담고 있다. 저자는 이런 사진을 통해 소소한 연애의 사계절을 보여 준다.

‘365일 사랑 온도책 제목은 하루에 0.1365일이 모이면 사람의 체온인 36.5가 되듯이 뜨겁진 않아도 따뜻한 온도로 쌓은 관계를 통해 사랑의 모습에 가까워지는 과정을 담고 있다.

포토에세이임에도 인물 사진이 나오지 않는 것은 독특한 점이다. 저자는 독자들이 보다 더 공감할 수 있도록 자신과 연인의 얼굴은 드러나지 않도록 했다. 그 대신 뒷모습, 맞잡은 손, 커플링을 낀 사진을 활용하여 누구나 자신의 연애를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곳곳에 독자들이 직접 자신의 사진을 붙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도 같은 이유이다.

저자 박금환 작가는 “100개의 연애가 있다면 100개의 이야기가 있다이 책이 누군가의 연애 감성을 일깨우는 촉매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