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광주’, 1980년 그날의 함성 담은 포스터 공개
상태바
뮤지컬 ‘광주’, 1980년 그날의 함성 담은 포스터 공개
  • 윤선미 기자
  • 승인 2020.05.1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뮤지컬 광주’(제작 라이브, 극공작소 마방진, 연출 고선웅) 측이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작품의 메시지를 담아낸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지컬 광주의 포스터는 40년 전 5·18민주화운동의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낸 사진을 사용해 압도적인 스케일은 물론, 작품이 가진 묵직한 색채를 그대로 담아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당시, 5·18민주화운동의 중심이었던 구 전남도청과 분수대를 구심점으로 금남로까지 가득 메운 시민들의 모습은 5·18민주화운동이 소박하고 평범한 이웃들이 이뤄낸 우리들의 이야기임을 직접적으로 전달한다.

뮤지컬 광주의 로고는 5·18민주화운동 당시 총기 사격으로 인해 깨어진 유리창과 화염, 그리고 치열한 항쟁으로 금남로를 적셨던 시민들의 피를 모티브로 디자인되어 5·18민주화운동과 그에 따른 숭고한 희생을 표현했다.

뮤지컬 광주1980년대 광주 시민들이 군부 정권에 대항, 민주화를 요구하며 발생한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인 민주, 인권, 평화 등 보편타당한 가치를 담아낼 예정이다.

5·18민주화운동을 다룬 연극 푸르른 날에를 비롯해 해외에서 극찬 받은 연극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등을 탄생시킨 연출가 고선웅이 뮤지컬 광주의 연출을 맡아 그날의 진실을 특유의 날카로운 시선으로 조명해 작품의 본질과 메시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가우데아무스 국제 작곡 콩쿠르 및 맨체스터 세계현대음악제 등에서 입선하며 국내외로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인정받은 최우정 작곡가는 다채로운 선율로 작품의 서사를 조화롭게 담아내 몰입도를 높였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과 제작사 라이브가 주관하는 창작뮤지컬 광주<2019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 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작품이다.

광주문화재단은 본 사업을 통해 민주주의 상징곡으로 자리잡은 님을 위한 행진곡을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을 제작, 해당 작품을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하는 대표 공연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최정상 창작진의 참여와 감각적인 포스터로 대작의 탄생을 예고한 뮤지컬 광주는 오는 109일부터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