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 가득 퍼지는 마카롱의 달콤한 온도
상태바
입안 가득 퍼지는 마카롱의 달콤한 온도
  • 김성아 기자
  • 승인 2020.05.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도:달콤한 온도, 김민아 대표

[G밸리뉴스 김성아 기자] 최근 인스타그램 등 SNS에는 예쁜 디저트 사진을 올리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그중 마카롱은 사람들 사이에서 단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마카롱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며 뚱카롱 등 다양한 종류의 마카롱이 생기는가 하면 직접 마카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베이킹 체험 클래스도 성행 중이다.

당도:달콤한 온도에서는 맛있고 두툼한 뚱카롱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쁜 마카롱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클래스도 경험할 수 있다. 입안 가득 느껴지는 부드러운 단맛의 마카롱으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마카롱맛집 당도:달콤한 온도의 김민아 대표는 마카롱을 통해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달하고 싶다고 한다. 오늘은 맛있는 마카롱과 마카롱원데이클래스를 통해 행복함과 뿌듯함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이곳에서 김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사진 - 일산마카롱맛집 당도:달콤한 온도
사진 - 일산마카롱맛집 당도:달콤한 온도

당도:달콤한 온도의 마카롱,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가 궁금하다.
- 마카롱은 너무 달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다. 실제로 대부분의 마카롱이 다른 디저트류에 비해 달기도 하다. 그래서 저는 당분을 조금 낮춰 부드러운 단맛을 내는 마카롱을 만들었다. 그랬더니 마카롱을 안 즐기시는 어르신들도 맛있게 드셨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당충전은 제대로 해주는 우리 마카롱만의 맛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 주시는 이유가 아닐까 한다.

그뿐만 아니라 저희는 시중의 마카롱보다 가격이 조금 저렴하다. 저희 가게가 위치한 곳이 학원이 즐비한 구역이다. 그래서 중·고등학생들이 굉장히 많다. 아이들이 공부를 하다 보면 당충전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개당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아이들이 마카롱을 자주 먹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웠다. 그래서 저는 단가를 조금 낮춰서 뚱카롱을 판매하고 있다. 그랬더니 많은 아이들이 한두 개씩 사 가다가, 친구들에게 가성비가 좋다며 입소문도 내줘 일산마카롱맛집으로 주변 학원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하다.

사진 - 당도:달콤한 온도 마카롱원데이클래스 모습
사진 - 당도:달콤한 온도 마카롱원데이클래스 모습

마카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클래스도 운영 중이다.
- 사실 당도:달콤한 온도를 시작하기 전 회사를 다니다가 아동 요리를 가르치는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했었다. 워낙 베이킹을 좋아하고 그중 마카롱을 제일 좋아했기 때문에 당도:달콤한 온도를 시작했지만, 사람들과 소통하며 무언가를 가르치는 일에 대한 열망도 계속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고민을 하던 중 마카롱 베이킹 클래스를 시작하게 되었다.

클래스는 원데이 취미베이킹 클래스와 창업 클래스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마카롱원데이클래스에는 정말 다양한 연령층의 수강생들이 찾아 주신다. 젊은 층뿐만 아니라 5,60대 어르신분들도 마카롱을 만들기 위해 방문해 주시는 걸 보고 놀라기도 했다. 많은 분들이 선물을 하기 위해 원데이 클래스를 찾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저는 꼬끄부터 필링까지 직접 만들 뿐만 아니라 예쁜 포장까지 하실 수 있도록 클래스를 준비하고 있다.

클래스에 찾아주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은 ‘망하지 않을까요?’다. 마카롱이란 디저트가 굉장히 예민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애써 만든 마카롱이 망가질 수 있다. 그래서 저는 세 시간 남짓 되는 수업 시간 안에 제가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최대한 전달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수강생분들과 수업 이후에도 계속 연락을 하며 홈베이킹을 할 때의 팁을 알려드리기도 한다. 저 또한 직장 생활을 하며 베이킹 클래스를 통해 일상의 행복을 찾았기 때문에 수강생분들도 그런 힐링을 만끽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진 - 일산뚱카롱 당도:달콤한 온도
사진 - 일산뚱카롱 당도:달콤한 온도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 지금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마카롱을 만들어 나가고 싶다. 착한 가격과 입 안 가득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뚱카롱맛집으로 당충전이 필요한 우리 학생들과 직장인 분들에게 소소한 행복이 되고 싶다. 더불어 지금처럼 아이들도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베이킹을 즐기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클래스를 진행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이런 활동들을 통해 당도:달콤한 온도가 사람들에게 달콤한 맛을 선물할 뿐 아니라 달콤한 영향력도 줄 수 있는 가게가 되길 바란다. 지금도 수익금의 일부는 마카롱 예약판매를 통해서 불우한 아이들에게 기부하고 있다. 마카롱의 달콤함으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는 당도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