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에스티유니타스 제공
사진 - 에스티유니타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대입 전문 브랜드 ‘커넥츠 스카이에듀(이하 스카이에듀)’가 수학 주예지 강사 및 주예지 강사의 연구실 ‘아주다 랩(AJOODA LAB)’과 함께 ‘6월 평가원 모의고사 준비법’을 공개했다.

주예지 강사 및 주예지 강사 연구실에서 공개한 세부 내용은 ▲나만의 행동강령과 태도 영역 설정으로 오답 타파 ▲실제 수능을 임하는 마인드로 준비하되 상심과 자만은 금물 ▲수능 전초 작업으로 준비사항 완벽 체크 ▲시험 상황의 연습과 변수 통제 경험 등의 주요 사항으로 구성됐다.

시험을 치를 때 어떤 순서와 속도로 문제를 풀 것인지 미리 준비하고 연습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체계적인 수능 대비를 위해 6월 평가원 모의고사에서 시간 배분, 멘탈 관리 등을 미리 확인하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수능과 비슷한 환경에서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테스트해볼 수 있는 모의고사인 만큼, 수능처럼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주예지 강사 연구실에서는 코로나19로 개학과 수능이 연기된 시점에서 공부에 집중하기 어려운 수험생들을 위한 조언을 공유했다.

주예지 강사 연구실 조교들은 “주변의 모든 학생들이 같은 조건에서 수능을 준비하는 만큼, 하루하루 수험생으로서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 “학습환경을 바꿔보거나 새로운 필기구를 사용해보는 등 사소한 방법으로도 집중력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을 것”, “집중이 되지 않을 때는 내가 제일 몰두할 수 있는 과목 먼저 공부해서 집중력을 끌어올린 후 다른 과목을 공부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소한 목표와 보상 설정을 하면 동기부여에 도움이 될 것” 등의 조언을 전했다.

주예지 강사의 연구실 ‘아주다 랩’에서는 수험생들에게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매주 ‘아주다 칼럼’을 제공하고 있다. ‘아주다 칼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커넥츠 스카이에듀’의 주예지 강사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