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찍어 더 특별한 순간
상태바
직접 찍어 더 특별한 순간
  • 김성아 기자
  • 승인 2020.06.0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먼트셀프포토스튜디오, 박철희 대표

[G밸리뉴스 김성아 기자] 과거 스티커 사진기와 비슷한 박스형 포토부스가 유행하면서 최근 다양한 형태의 셀프 포토스튜디오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소품을 대여해 주며 포토부스 여러 대를 운영하는 공간도 있는가 하면 아예 촬영 공간을 따로 마련해 손님들이 사진을 직접 촬영할 수 있게 만든 공간도 있다. 이러한 공간은 자연스러운 매력을 추구하는 젊은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흑백셀프사진 모먼트셀프포토스튜디오는 혼자 또는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있을 때 지어지는 자연스러운 표정과 감정을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셀프스튜디오라는 이름답게 직접 셔터를 눌러가며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낯선 이와 함께 있을 때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모습을 포착할 수 있다. 게다가 ‘흑백사진’이 주는 독특한 감성은 사진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 준다.

박철희 대표는 “훗날 사진을 보며 떠올릴 수 있는 감정과 추억들을 담아내는 공간이고 싶다”라며 모먼트셀프포토스튜디오의 의미를 밝혔다. 오늘은 박대표와 함께 가장 자연스러운 순간을 직접 셔터로 포착할 수 있는 특별한 스튜디오, 흑백셀프사진 전문 모먼트셀프포토스튜디오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사진 - 상수흑백셀프사진 모먼트셀프포토스튜디오 박철희 대표
사진 - 상수흑백셀프사진 모먼트셀프포토스튜디오 박철희 대표

모먼트셀프포토스튜디오,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
- 흑백셀프사진 전문 모먼트는 고객들이 직접 셔터를 눌러 사진을 찍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흑백셀프사진관이다. 프라이빗한 스튜디오 공간 안에서 20여 분 동안 제한 없이 셔터를 누르면서 자신의 가장 자연스럽고 ‘나다운’ 모습을 사진에 담아낼 수 있다. 공간이 꽤 넉넉해서 혼자나 둘 이외에도 가족들이나 반려동물과 함께 사진을 찍으시는 것도 가능하다.

아무래도 직접 셔터를 눌러가며 사진을 찍어야 하다 보니 처음에는 구도나 포즈를 잡기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계신다. 그런 분들은 저에게 도움을 요청해 주시면 사진이 가장 잘 나오는 포즈를 알려드리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 직접 사진을 찍어드리기도 한다.

소품을 이용하면 사진을 찍는 작업이 훨씬 수월해지기도 한다. 그래서 스툴이나 꽃 등 몇 가지 소품들도 구비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마련해 두었다. 저희 SNS에서 다른 고객들의 사진을 둘러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포즈나 소품 활용법을 준비해 오시면 훨씬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찍으실 수 있다.

사진 - 흑백셀프사진 전문 모먼트셀프포토스튜디오
사진 - 흑백셀프사진 전문 모먼트셀프포토스튜디오

스튜디오 밖 대기 공간, ‘포토존’으로 사랑받고 있다.
- 처음 스튜디오를 구상할 때 이곳이 다양한 방식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인테리어를 도맡아 한 아내와 대기 공간을 단순히 대기를 위한 공간이 아닌 또 다른 문화를 즐기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자며 많은 상의를 했다.

아내는 모먼트를 여러 번 방문하시는 분들이 이곳을 항상 새롭게 느끼실 수 있도록 대기 공간 인테리어는 지속적으로 컨셉을 바꿔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이번 컨셉은 다양한 오브제와 조명, 그리고 벽면에 틀어져있는 감성 가득한 영화를 통해 아늑하고 신비로운 느낌을 강조했다. 공간이 넓고 곳곳에 인생샷을 건질 수 있을만한 포토존이 가득하다 보니 고객들이 촬영 전이나 후 이곳에서 공간을 즐기다 가시기도 한다.

이 공간은 추후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예비 신부의 브라이덜 샤워 공간이 될 수도 있고, 신예 작가의 첫 개인전이 열리는 갤러리가 될 수도 있다. 또한 빔프로젝터를 활용해 의미 있는 영화를 함께 나누는 상영회가 열릴 수도 있을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방향으로 공간을 활용하며 많은 이들과 소통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모먼트가 되고 싶다.

사진 - 홍대흑백셀프사진 모먼트셀프포토스튜디오 대기 공간
사진 - 홍대흑백셀프사진 모먼트셀프포토스튜디오 대기 공간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모먼트셀프포토스튜디오, 앞으로의 목표는.
- 저는 원래 사진 찍는 걸 굉장히 싫어하는 사람이었다. 그러다가 아내를 만나고 사진을 찍기 시작하면서 사진으로 남긴 추억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 미처 기억하지 못한 순간들을 사진을 통해 회상하면서 그 감정을 되새길 수 있음을 알았다는 것이 제 삶에서는 굉장히 의미 있는 변화였다.

이런 의미를 다른 이들에게도 널리 알리고 싶다는 마음에 시작한 곳이 이곳 모먼트이다. 너무 당연해서 지나친 행복한 순간들을 남기고 시간이 흐른 후 그 사진을 통해 더 깊어진 행복을 확인하는 것, 그 순간의 행복을 만들어 드리는 것이 모먼트의 역할이자 저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도 아내와 함께 공간과 사진이 주는 행복을 전달하는  역할에 충실한 흑백셀프사진 스튜디오로 자리매김하고 싶다.

목표가 있다면 대표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에도 계속 도전하고 싶다. 또한 다른 컨셉으로 준비하고 있는 촬영 공간도 곧 마련할 예정이라 그 공간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싶기도 하다. 이처럼 지금의 모습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면서 많은 이들의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특별한 공간, 상수흑백셀프사진 모먼트셀프포토스튜디오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