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주은 기자] 비듬은 두피에서 표피가 떨어지면서 각질이 발생하는 것으로, 피부 표면에서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오는데 노폐물이나 먼지 등이 쌓이고 묻으면서 생기는 현상이다.

특히 요즘에는 냉난방 가동이 일상화돼 실내공기가 건조한 환경에서는 유수분밸런스가 쉽게 깨지면서 비듬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 또 두피가려움증과 염증 등을 동반하는데 심할 경우 탈모로도 발전할 수 있어 각별한 두피관리가 필요하다.

비듬없애는방법 중 하나는 머리를 하루에 한번 감는 것이다. 아침보다는 외출 후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할 수 있는 저녁에 감는 것을 추천한다. 헤어왁스나 헤어스프레이는 가급적 사용을 자제하고 비듬은 종종 머리가려움증을 동반하는데, 이때 손톱으로 두피를 긁는 행위는 좋지 않다.

시중에는 다양한 비듬샴푸들이 많다. 비듬이 두피각질의 일종이라고 해서 과하게 두피스크럽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더 자극을 주고 예민한 상태를 만든다. 이에 비듬전용샴푸, 두피를 자극시키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두피케어 브랜드 테라피션 ‘센서티브 수딩 헤어로스 솔루션 샴푸’는 민감하고 건조한두피로 고민하는 이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자연유래성분 95%, 실리콘 0%의 저자극 천연샴푸이다.

식약처에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허가를 받았으며, 코코넛 및 팜 열매에서 추출한 자연유래계면활성제가 조밀하고 탄력 있는 거품으로 두피를 건강하게 클렌징한다. 뿐만 아니라 고영양/고단백을 채워주는 저자극 곡물 추출물 7가지를 함유했다.

또한 테라피션 건성샴푸는 자극을 줄 수 있는 실리콘,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논란 성분을 배제해 여성탈모방지샴푸, 임산부샴푸 등으로 추천되며, 두피 최적의 산성도 PH5.5의 약산성샴푸이다. 두피 유수분밸런스에 도움을 주고 자극적인 사용감을 최소화해 여성, 남성탈모 방지 및 케어를 돕는다.

한편 테라피션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두피여드름샴푸를 비롯해 지성샴푸추천, 모근강화샴푸, 탈모샴푸, 단백질샴푸 등 각종 기능성 샴푸와 헤어트리트먼트, 헤어팩, 머리카락영양제, 염색약, 헤어파우더 등 전 품목이 해당된다.

테라피션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와 온누리온라인스토어, 카카오톡스토어, 티몬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시코르, 온누리약국, 뷰티빌리지 등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되어 있다. 2020년에는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브랜드만족도 1위, 우수 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