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근래에 필라테스계 흐름을 보면 필라테스는 과거로의 회기. 또는 정통필라테스의 존중과 존경에 의미로서 클래식필라테스에 관심이 매우 높다. 몸의 코어를 중심으로 전신의 균형적 근육 발달과 신체 스트레칭 능력을 향상시켜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건강한 신체와 마인드를 바탕으로 어제보다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요즘 시간과 경제적 여유가 되는 사람들만 즐기던 운동에서 이제 전문운동센터들이 수년간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특별한 연령층 할 것 없이 국민들 생활 속에서 즐기는 운동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시장 흐름 속에서 사단법인 필라테스프로협회(PPA)가 클래식필라테스 선두주자로서 그 입지를 다지고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이 단체는 수년간의 강사교육과 필라테스 센터 운영 노하우까지 겸비한 곳으로 많은 강사들에 호응과 시장에 요청들을 빠르게 인식하고 받아들여 수많은 전문교수진과 오랜 연구와 준비 끝에 이러한 수요자에게 최고의 교육환경과 질 좋은 공급자역할에 앞장서는 발빠른 움직임을 시작했다.

우선 적은 기구로 많은 강사들을 받아서 자격증 교육에 질이 떨어지는 대부분에 교육에서 벗어나 국내 최대규모 교육장과 모든 교육과정에 미국 현지에서 그라츠기구를 직접 공수 및 도입하여 전 교육과정을 그라츠기구로 교육과 훈련이 가능하고 국내 최대규모로 교육장에 기구들을 세팅하여 기존에 문제가 되어왓던 직접 기구를 많이 써보면서 훈련을 하지 못했던 문제를 해결하였다.

이처럼 필라테스교육시장에 일어나고 있는 문제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오랜기간 전문 교수진들과 미국/스페인 등 전세계적 클래식필라테스 2세대 월드마스터들과 뜻을 함께하여 새로운 필라테스 강사자격검정과정에 새로운 표준을 만들기 위해 이들과 함께 사단법인 필라테스프로협회(이하 PPA)라는 전문교육단체를 만들어 전문강사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PPA100년 전통의 필라테스 운동방법을 보전하고 전수할 뿐 아니라 강사들에 질높은 교육과 현장에서 꼭 필요한 재활영역에 교육까지도 재활교수진과 콜라보로 오리지널 클래식필라테스 강사교육과정에 필수 재활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교육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월드마스터들의 테마별 전문교육 워크샵을 주관 개최하며 이 교육들은 모두 교육이수후 검정평가후 자격증발급과 교육이수시 인증서를 전과정 세부교육별도 발급이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필라테스테스프로협회(PPA) 측은 “6월에 있을 전반기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클래식필라테스 강사교육과정 주중과 주말반이 이미 마감되었고 현재는 7월 서울지부 주중반과 전국지부에서 열리는 8월 주말반이 현재 많은 등록문의들이 있다고 클래식필라테스 자격증에 관심있는 분들은 빠른 방문상담이나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단법인 필라테스프로협회(PP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