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소방사관학원 제공
사진 - 소방사관학원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코로나 19로 인해 3월로 예정되었던 2020년 소방공무원 시험이 이번 달 20일에 실시된다. 시험까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수험생은 마지막 점수 올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방공무원 특채·공채 전문 소방사관학원에서 오는 6월 20일 2020년도 소방공무원 필기 시험을 앞두고 합격 예측 이벤트를 실시한다. 합격예측이벤트는 6월 2일부터 6월 7일까지 소방사관학원 공식 사이트와 다음 소사모 커뮤니티 카페에서 진행된다.

소방사관학원은 실전에 대비해 마지막으로 자신의 실력 점검을 할 수 있는 모의고사 문제를 준비했다. 합격예측서비스는 출제 예상 문제를 수록하여 실제 난이도를 반영한 모의고사를 문제를 풀고 성적을 입력하면 2020 소방직 시험 합격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참여방법은 최신 실전 모의고사 문제를 무료로 다운받아 풀고 난 후 채점을 해서 합격예측 풀 서비스에 점수를 입력한다.  그 다음 이벤트 하단에 소방사관학원 ID,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만 해도 소방사관학원의 총 6회분 실전모의고사 문제집을 100% 박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블랙타이거 슈프림피자+콜라세트를, 3명에게는 떠먹는 티라미수 + 아메리카노 세트를 증정한다.

소방사관학원 관계자는 “출제 포인트를 분석하여 실제 시험과 매우 유사한 시험 난이도의 파이널 모의고사 문제로 준비했다. 출제 가능성이 있는 문제를 미리 풀어보고 내가 원하는 응시지역에 합격할 수 있는지 예측해볼 수 있는 좋은 서비스이다.”라며 “긴 시간 수험생활을 하면서 배웠던 이론을 마지막으로 점검하고 나의 객관적인 위치를 파악하여 2주 남은 시간을 부족한 부분에 주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고 했다.

한편, 소방사관학원은 2021년 소방공무원시험을 대비하는 초보 수험생을 위해 기적패스119를 출시했다. 월 8천 원 대로 국어, 영어, 한국사,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등 전과목 강좌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으며, 2021년 최종 합격할 경우 수강료 100% 페이백 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