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대인기피증 등의 불안장애증상과 리플리증후군, 허언증 등 망상장애증상의 치유법을 배울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5가지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조건없이 누구에게나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무료수강의 취지는 자신감부족과 타인과의 접촉에 불안장애증상을 표출하는 이들의 인간관계 적응을 돕고자 기획되었으며, 심리상담기법을 통해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취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 활성화 방법 및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홈페이지에서 간편한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신청 완료할 시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을 100%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4~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의 제약없이 공부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종종 대인기피증과 사회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집밖으로 나오지 않는 히키코모리 등에게 나타나는 불안장애의 원인은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와 특정한 환공포증 등의 포비아에 나비효과가 적용되어, 우울증초기증상과 불면증 등의 수면장애증상 등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

처음엔 그저 거짓말과 유사한 허언증증상을 보이던 이들이 점차 그것을 현실로 인지하면서, 남들의 시선에도 상관하지 않고 허구의 세계를 살아가는 리플리증후군은 사소한 일에도 쉽게 히스테리, 노이로제(신경증), 화병증상(홧병) 등을 보여 사회적 활동이 위축된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35종 무료수강 자격증 중에는 이들의 심신안정과 스트레스해소법을 배울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또는 불안장애 극복을 위한 MBTI성격유형검사 및 인적성검사를 통해 불안감 원인을 파악하는 심리분석상담사, 내담자 연령별로 분류된 아동심리·청소년심리·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을 수강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다. 취업에 활용이 가능하다보니 큐넷·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을 취득해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과 국민내일배움카드 및 국민행복카드·문화누리카드·아이사랑카드 등을 비롯해 취업성공패키지와 청년내일채움공제를 포함한 국비지원과는 무관하게 최대 90만원 상당의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끝으로, 홈페이지 내에 마련된 취업정보센터등의 구인구직사이트에서는 워크넷과 잡플래닛, 커리어넷 등의 스펙업 취업정보사이트와 동일한 정보를 포함해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등의 자기개발 실적인증 자원봉사정보와 함께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취득한 취업준비생의 일자리정보를 제공 중에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와 홈페이지 내 1:1상담게시판, 네이버톡톡,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