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문화N티켓 버스커 등록 이벤트 실시
상태바
한국문화정보원, 문화N티켓 버스커 등록 이벤트 실시
  • 윤선미 기자
  • 승인 2020.06.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공연예술인(버스커) 정보, 모바일 후원기능 서비스 새롭게 선보여
사진 - 한국문화정보원 제공
사진 - 한국문화정보원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원(김종업 원장직무대행)610()부터 712()까지 33일간 문화N티켓에서 버스커를 찾습니다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중소문화예술계와 잠시 멈춰진 거리공연무대의 재개를 기다리는 많은 예술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N티켓에 신규 등록하는 거리공연예술인(버스커)은 간편한 절차를 통해 팀소개와 공연 홍보의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카카오페이송금을 통한 모바일 후원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관객들은 버스커들이 등록한 버스킹 공연 및 버스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송금 서비스를 통해 응원하고 지지하는 버스커들을 후원할 수 있게 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문화N티켓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회원가입 이후 거리공연예술인(버스커) 정보를 등록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음악, 무용, 댄스, , 퍼포먼스 등 모든 분야의 거리공연예술인(버스커)이 팀 또는 개인으로 등록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버스킹용 앰프와 마이크,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717일 발표하며, 자세한 내용은 문화N티켓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업 한국문화정보원 원장직무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인해 공연장 무대 뿐 아니라 거리 공연도 아직까지 예전의 활기를 되찾지 못하고 있다새롭게 선보인 문화N티켓 서비스를 비롯하여 앞으로도 많은 예술인들이 창작에 집중하고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N티켓은 예술인과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의 티켓판매를 지원하고 국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공공 티켓예매플랫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