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스마트클래스 에듀테크 기업인 에이블클래스에서 ‘EBS타입 빔프로젝터 전자칠판’을 선보였다.

에이블클래스는 13년 경력의 현직 학원장 경력을 가진 대표가 현장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전자칠판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제품 생산을 하는 회사로, 대표 제품으로는 EBS 타입 빔프로젝터 전자칠판, LED전자칠판, 동영상강의 솔루션, 판서프로그램 ‘PODO' 등이 있다.

‘EBS타입 빔프로젝터 전자칠판’은 단초점렌즈 빔프로젝터, 전용법랑칠판, 판서소프트웨어, 적외선센서, 터치펜, 전용리모컨으로 구성된 스마트 전자칠판이다. 기본형, 표준형, 고급형 3가지 종류가 있는데, 문제의 지문이 많이 없는 수학이나 과학 과목은 기본형, 문제의 지문이 많은 영어나 국어 과목은 표준형 및 고급형이 적합하다.

 

대표적인 흑백반전기능을 활용하면 전자 터치펜과 함께 분필, 마커펜 판서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업을 진행하는 선생님과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에 분필이나 마커펜 판서를 선호하는 학원과 학교에서 관심을 받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곳에서 설치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원클릭 교재 변환’ 기능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한글, PDF, PPT, 엑셀, 워드 등 어떤 종류의 파일 형식도 '원클릭'으로 구현이 가능함은 물론,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여 페이지 이동과 문서의 부분 확대·축소가 신속하고 부드럽게 이루어진다.

한편, 에이블클래스의 빔프로젝터형 인터넷 전자칠판의 설치사례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상세 사양 확인 및 구매는 에이블클래스 스마트스토어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