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필, 2020년 올해의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
상태바
메디필, 2020년 올해의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6.1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뷰티 수출 선봉장’ 경쟁력 입증…“연내 글로벌 브랜드 출시”

[G밸리뉴스 이주은 기자] 에스테더마 브랜드 메디필이 ‘2020년 올해의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되어 K-뷰티 글로벌화 선봉장으로서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글로벌 강소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자체와 지역혁신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수출선도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자격 요건, 해외시장 진출 역량, 성장전략 평가 등 3차까지의 까다로운 심의를 통해 글로벌 성장성이 높은 기업들을 선정하는데 메디필이 K-뷰티 글로벌화의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 평가로 주목을 받고 있다. 

메디필은 피부관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소수를 위한 에스테틱에서 모두를 위한 에스테틱’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에스테틱의 관리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우수한 제품들을 다수 선보이고 있다.

특히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인 특허 기술력을 투자, 연구하고 있으며 이렇게 탄생한 기술력을 화장품에 적용해 소비자들의 고민과 니즈를 꿰뚫는 다양한 제품들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전 세계 35개(북미,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호주 등) 주요 국가에 수출하고 있어 글로벌 무대에서의 성장성에 더 큰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특히, 중국 화장품 시장 규모가 점차 커지는 가운데 메디필은 중국 온라인몰 중 가장 큰 플랫폼인 티몰에 브랜드 플래그쉽을 오픈하는 등 중국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활동을 통하여 브랜드 입지를 단단히 굳히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메디필 글로벌 K 뷰티 아카데미를 운영해 국내외 학생들에게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전문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뷰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내외 3개 지역에 자사 브랜드 에스테틱 샵을 보유하고 있다.

4년 연속 브랜드상 수상 및 기업혁신대상, 삼천만불 수출의 탑, 국가생산성대회 종합대상,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글로벌 뷰티부문 대상, 브랜드 파워대상, 하이서울브랜드 등 지속적인 국가 기관 상 수상, 벤처기업, 이노비즈 및 ISO 9901/14001, KOTRA 수출 기업인증, 서울시우수기업 브랜드 선정 등을 통해 정부와 공공기관에서도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잠재력을 정식으로 인정 받기도 했다. 

메디필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얻은 탄탄한 기술력은 물론, 국내외 유명 뷰티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셀럽 및 왕홍 인플루언서들이 메디필의 제품을 사용하고 소개하는 등 브랜드 및 제품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다방면의 노력과 기여를 통해 짧은 시간 내 높은 성장세로 글로벌 강소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올해 5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위해 인천에 메디필 기업부설 연구소와 공장을 설립한 만큼 더 큰 성장과 우수한 기술 및 제품 개발에 몰두할 계획이며, K-뷰티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