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패드 슬림3
아이디어패드 슬림3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최신 AMD 라이젠(Ryzen) 르누아르 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아이디어패드 슬림 3(IdeaPad Slim 3)와 아이디어패드 슬림 5(IdeaPad Slim 5)를 출시했다.

아이디어패드 S(Slim) 시리즈의 두 제품은 세계 최초 7nm 공정 라이젠 4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울트라슬림 라인 대표 노트북으로 저전력 환경에서 초강력 성능을 제공한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3와 슬림 5는 게이밍∙컨버터블 모델을 제외한 메인스트림 라인업에서 AMD 르누아르 프로세서를 갖춘 첫 노트북이다.

이번 제품 모두 상하 좌우 베젤을 최소화한 14인치와 15인치 크기의 풀 HD 디스플레이 두 모델로 출시됐다. 두 제품에 내장된 젠2(Zen 2) 아키텍처 기반 3세대 라이젠 르누아르 7 4700U CPU는 울트라씬에 탑재 가능한 최대 코어인 8코어 8스레드로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고성능 업무에 최적화된 가상 멀티스레딩(Simultaneous Multithreading, SMT) 기술로 최대 16코어와 같은 작업 효율을 낼 수 있다. GPU도 AMD 라데온 내장 그래픽카드가 장착됐다.

레노버 Q 컨트롤 기술로 스마트한 업무 지원이 가능하다. 전력제어를 통해 가장 빠른 성능을 지원하는 맥스 모드(Max Mode)와 소음을 최소화하고 배터리 효율을 극대화한 스텔스 모드(Stealth Mode) 간 손 쉬운 전환으로 더욱 향상된 작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아이디어패드 슬림 3와 아이디어패드 슬림 5는 업계 최초 메인스트림 제품 라인업에서 AMD 르누아르 CPU를 탑재한 첫 노트북이다. 앞으로도 차세대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제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레노버는 아이디어패드 S 시리즈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15일부터 11번가와 지마켓, 옥션에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슬림 3, 슬림 5 구매 고객에게 모델별 최대 5만원 할인쿠폰을 무료로 증정하고, 메모리 4GB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슬림 5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레노버 정품 노트북 가방을 증정한다. 두 제품 모두 포토리뷰 이벤트를 통해 구매 인증 후기를 남기면 스타벅스 상품권 또는 레노버 무선마우스 등 다양한 사은품을 추가 지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