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스크리에이티브 제공
사진 - 한스크리에이티브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한스크리에이티브가 사용자 위치 기반의 도난방지 IoT 보안솔루션 ‘Green Lock AT’를 출시한다.

Green Lock AT는 노트북, PC 등 컴퓨터와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간단한 앱을 설치하는 것 만으로도, 자리를 비운 동안 시스템 종료, 전원 케이블 분리, PC덮개 닫음, 마우스·키보드 움직임 등 도난의 징후를 스스로 감지하고 모바일(스마트폰) 및 PC에 경고음이 발생하도록 조치되어 있다.

Green Lock AT는 스마트폰이 블루투스를 통하여 노트북 잠금을 실행할 수 있으며, 잠금상태의 노트북에 도난 징후가 발생하면 노트북에서 알람(선택사항)이 울리거나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으로 경고를 보내므로 조기에 대처할 수 있다. 특히 잠금 시 노트북 접속방지를 통한 정보유출도 방지할 수 있어서 보안사고에도 탁월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 블루투스 커버리지를 벗어나더라도 이동통신망으로 경고를 보내므로 사용자가 어디에 있던지 도난경고 수신이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노트북 간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질 경우 패스워드로 잠금 해제가 가능하다.

Green Lock AT는 개인고객과 기업고객 모두가 사용할 수 있다. 개인고객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앱 ‘Touch Me Not(Green Lock AT 개인용 제품)’을 다운받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기업은 이용계약(Site license) 체결 후 사용할 수 있다.

한스크리에이티브 장한식 대표는 “Green Lock을 이용해 본 기업의 실사용자들이 Green Lock AT에 대해서도 높은 기대를 갖고 있다. 사용자 위치 기반의 IoT 도난 및 보안솔루션을 잘 모르는 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해외 바이어들에게 자사의 제품과 솔루션을 알리기 위해 해외 전시회도 참가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이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 ‘한스크리에이티브’는 사용자 위치기반 IT 보안 & 유연근무제지원 솔루션인 ‘Green Lock’과 모바일기반 출입보안솔루션인 ‘SACS(Smart Access Control System)’을 기업에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빌딩 솔루션인 영국의 'Unifi.id'를 국내시장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