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주은 기자] 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장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관리가 가능한 홈뷰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홈뷰티 시장은 매년 꾸준히 성장해 지난해 5000억 규모를 형성했으며, 코로나 영향과 여름철을 맞아 셀프뷰티족이 직접 관리를 할 수 있는 헤어, 두피, 모발 등 다양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셀프 염색약의 경우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으며, 사회적이슈도 불구하고 다양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 염색약 제품 판매가 급증했다.

셀프염색은 몇 가지 사항만 주의하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가능하다. 염색약은 알칼리제 성분이 모발의 멜라닌을 분해해 기존의 머리색을 없애고 새로운 색으로 염색이 진행되며 이 과정에서 모발의 손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염색약 선택 시 자극이 약한 저자극염색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염색약의 숫자가 높은 번호이거나 밝기가 밝은 염색약일수록 알칼리제의 함유 역시 높아지며, 기존의 모발 상태, 염색 색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염색 색깔 추천을 받는 것이 도움 될 수 있다.

염색약의 색상은 크게 흰머리염색, 새치커버용과 멋내기용으로 나눌 수 있다. 색상의 분류는 1번부터 5번까지는 새치머리염색, 6번부터는 멋내기용 컬러로 컬러의 혼합 정도에 따라 칼라 밝기 정도를 예상할 수 있다.

아론샵의 저자극염색약인 스넬염색약은 셀프염색약으로 높은 회복력의 달팽이성분인 ‘뮤신’성분이 함유되어 회복력에서 차별화를 둔 염색약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다.

아론샵은 오프라인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까다로운 소비자와 헤어디자이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브랜드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오픈마켓 판매량 1위, 네이버쇼핑 1위를 유지하고 있다.

5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아론샵은 현재 셀프염색약 2+1 이벤트를 진행하고있다. 고객만족 중심의 경영으로 제품 불만족시 100% 환불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무료샘플이벤트를 통해 헤어트리트먼트, 샴푸, 컨디셔너(린스), 쿨샴푸 등 다양한 제품의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탈모샴푸 구매 시 쿨샴푸를 증정하는 여름 두피케어 이벤트와 매직약 2+1 이벤트, 이미용가전 20%할인,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하는 기프트데이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