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트루블루가 6월 25일 개최된 ‘2020 한국고객만족도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프로폴리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고객만족도1위는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고객이 직접 선택한 브랜드에 대해 경쟁력과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제정된 브랜드대상이다. 

트루블루는 청정 국가 호주에 본사를 둔 RBK사의 건강 기능 식품 브랜드로 전 세계적인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캡슐, 액상, 스프레이, 캔디 제품으로 국내 수입돼 코스트코 홀세일에서 판매 중이며 한국뿐 아니라 호주, 일본, 대만에서도 선보이고 있다. 

프로폴리스는 기원전 이집트에서도 효능이 기록될 만큼 인류가 오랫동안 사용해온 물질로 꿀벌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樹脂)같은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를 섞어 만들어낸 성분이다.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지방, 유기산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이 함유돼 항염, 항산화, 면역증강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RBK사는 호주 식약처인 TGA가 정식 승인한 기업으로, TGA가 인증한 원료를 공급받아 생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로 최상위 등급의 제품만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RBK사 노복균 대표는 “고객의 신뢰와 믿음으로 성장한 RBK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