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주은 기자] 일반적으로 우리 얼굴에 발생하는 여드름은 부위별로 그 원인도 다양하다. 그 중 턱에 여드름이자주 나는 것은 턱이 피지선이 발달한 부위라 여드름이면서, 관리는 어려운 편에 속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최근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턱과 턱밑 여드름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성인 및 청소년들이 늘고있다. 

이러한 턱 여드름은 대체로 크고 단단한 형태로 올라오는데, 여드름 씨앗이 쉽게 배출되지 못하고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턱에 나는 여드름의 종류는 대부분 농이 차는 화농성여드름인 경우가 많은데, 자국과 흉터가 심하게 남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 밖에도 입 주변과 턱 선의 여드름은 신장, 대장, 난소, 자궁, 면역기능 이상 등 하부장기의 이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고, 생리통이 심하거나 냉대하가 많은 여성에게 쉽게 나타난다. 

이처럼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턱 여드름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민감한 피부의 꼼꼼한 기초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스킨구하리의 여드름 토너인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토너’는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임상실험을 통과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턱, 이마 등 여드름을 관리하기 위해 또한 병풀추출물과 고삼뿌리 추출물 등 자연에서 유래된 성분을 함유하고 피부 자극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화학성분은 사용하지 않았다. 

한편, 여드름 화장품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토너’에 대한 상세 성분은 스킨구하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