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 몇 년 전부터 국내에서는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정부는 각 기업들에게 친환경 경영을 도모하는 정책을 활발히 펼쳐나가고 있다. 하지만 하루아침에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국민들 개개인이 미세먼지에 대한 특별한 대비책을 확실하게 생각해두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최근 추운 겨울이 지나고 날씨가 봄으로 접어들면서 강한 자외선에 쉽게 노출되고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 등이 신체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특히 두피는 신체에서도 예민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이러한 환경적인 요소들이 두피 변화에 큰 영향을 준다.

과학적 집중 두피, 탈모관리 전문센터로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하고 있는 탑스칼프송파점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두피 전문 관리센터다. 탑스칼프 송파점은 두피 관리뿐만 아니라 비듬관리, 두피염증관리 등 전문적인 관리와 함께 고객들을 사랑으로 대하면서 진심과 정성을 다해 관리하는 것으로 더욱 유명해진 지점이다. 탑스칼프 송파점에 김점봉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사진 - 송파탈모 탑스칼프 송파점 김점봉 원장
사진 - 송파탈모 탑스칼프 송파점 김점봉 원장

탑스칼프 송파점은 어떤 곳인지
- 이미 탑스칼프는 전문적인 두피와 탈모관리로 크게 각광받고 있는 곳으로 많은 지점이 운영되고 있다. 저희도 많은 지점 중 송파에 위치한 송파지점이다. 탑스칼프 송파점에 모토는 사랑이다. 제가 가진 ‘사랑으로 고객을 대하고 고객의 고민을 최대한 해소해줄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는 철학으로 정성을 다해 운영되고 있다. 두피 탈모나 그로인한 가려움증 등 고객들이 고민하는 부분을 깨끗하게 해소해주고 마음과 마음으로 소통하면서 관계를 유지해가며 관리를 이어가고 있다.

저희가 이렇게 고객을 사랑으로 대하는 이유는 관리 센터이기 전에 저라는 사람이 ‘사람은 소중하고 생명을 소중하게 생각하게 하자’라는 경영철학이 녹아있기 때문이다. 이에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철학을 지켜나가기 위해 지금도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지만, 공부를 위해 대학교에 다니고 있으며 곧 졸업을 앞두고 있다. 현재에 안주하게 되면 반드시 실패가 오기 때문에 계속해서 노력하고 끝까지 배움을 통해 나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켜야 한다.

관리의 퀄리티는 두말 할 것 없이 신뢰하셔도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우선 탑스칼프는 제품력이 뛰어난 관리 센터다. 어느 센터나 사랑을 준다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고객관리를 한다고 생각하지만, 제 기준으로 봤을 때 탑스칼프의 제품력이 탁월하고 제품으로 두피를 관리했을 때 효과가 좋아 개선되는 것을 보고 있어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다.

사진 - 두피관리잘하는곳으로 유명한 탑스칼프 송파점
사진 - 두피관리잘하는곳으로 유명한 탑스칼프 송파점

탑스칼프 송파점의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 기본 산소스케일링, 디톡스케어, 효소좌식스케일링 등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요즘 대세로 탈모관리를 가장 많이 문의하며 실제 탈모관리를 받는 고객님이 많다.
산소스케일링은 두피와 오래된 각질, 노폐물, 피지 분비물 등을 부드럽게 제거하여 두피의 트러블 및 탈모의 원인을 예방하고 세정 해주는 저자극성 스케일링 관리 프로그램이다.

디톡스케어는 문제성 두피와 탈모 문제를 일으키는 모공 속 깊이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을 천연디톡스팩으로 흡착하여 두피손상 없이 제거하는 안티에이징 관리다.

효소좌식스케일링은 문제성 두피와 탈모문제를 일으키는 두피 모공 속 노폐물 및 산화각질을 엔자임 스케일링을 통해 두피 손상 없이 미생물 활성화 시너지 효과를 통한 두피를 위한 개선 관리 프로그램이다.

탈모 관리는 위 3가지 관리를 통해서 두피재생을 도와주며 두피청결로 인해 모근에서 머리가 나오는 과정 발모, 육모 과정을 통해 양모로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많은 분들이 두피 관리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다. 쉽게 말하자면 스케일링 프로그램은 우리가 매일 양치질을 하지만 6개월에 한 번씩 치과를 방문해 치아 스케일링을 받듯이 두피도 매일 샴푸를 하지만 두피 모근에 심어져 있는 피지나 각질 등을 관리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스케일링을 해야 한다.

스케일링이 끝나면 두피에 영양을 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세수를 한 다음 얼굴 당김을 방지하기 위해 스킨로션을 바르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두피도 피부이기 때문에 두피 관리를 하지 않으면 얼굴에도 큰 영향을 준다. 이에 두피 관리를 통해 얼굴 피부 개선 효과도 볼 수 있고 피부 노화 예방도 된다.

처음 오픈했을 때는 연령대가 30대 후반부터 있었는데 작년부터는 방문하시는 연령대 층이 젊어지고 있어 초등학생, 중학생, 수험생까지 다양하다. 학생들 같은 경우 학업 스트레스로 인해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스트레스가 과도해지면 피지 조절이 원활하지 않아 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두피에 영향을 미친다. 이때 가려움증이 생기고 각질도 생기며 지성 피부처럼 된다. 두피는 문제가 심해지기 전에 예방 차원에서 관리를 해주는 것을 추천드린다. 이와 함께 홈케어도 권해드리고 있다.

사진 - 두피염증관리 김점봉 원장 모습
사진 - 두피염증관리 김점봉 원장 모습

마지막으로 목표나 운영계획에 대해 듣고 싶다.
- 앞으로 고객이 편안하게 관리를 받을 수 있게끔 지금처럼 꾸준히 도움을 드리고 싶다. 이에 휴식 공간으로 생각하실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 관리를 받으러 오셔서 힐링하고 간다는 말씀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다. 하다못해 너무 편해서 관리를 받으시고 한숨 푹 주무시고 가시는 분들도 많다. 이처럼 앞으로도 고객을 사랑으로 대하고 정성을 다하는 관리를 통해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고객의 안락한 휴식 공간으로 발돋움 시키고 싶다.

또한, 더 열심히 공부해 대학에 가서 강의를 하는 것도 제 개인적인 목표다.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강의를 통해 가장 기초적인 것과 근본적인 것을 가르쳐 고객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는 훌륭한 관리사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싶다. 저 역시 그러한 관리사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할 생각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