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피부관리는 더 이상 품위유지를 위한 사치가 아니다. 잘못된 화장품 사용법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긴 노화와 피부트러블 그리고 악성여드름 등을 건강하게 되돌리는 일은 외면과 내면 모두를 건강하게 가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다. 그렇기에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피부관리 및 관련 피부관리샵과 에스테틱에 관심과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피부관리에 있어 중요한 것은 내 피부상태에 맞는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느냐의 여부이다. 그만큼 피부관리사의 전문성은 백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렇다면 수 없이 많은 정보와 전문가들 사이에서 어떻게 하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을까? 그에 대한 답을 피부관리 전문가이자 트로이아르케 공식 인증샵 샤론뷰티에스테틱의 김지은 원장으로부터 들어봤다.

사진 - 트로이아르케 공식 인증샵 목동 샤론뷰티에스테틱 김지은 원장
사진 - 트로이아르케 공식 인증샵 목동 샤론뷰티에스테틱 김지은 원장

과거에 비해 피부관리 솔루션들이 다양해진 것 같다.
- 일반적으로 피부타입이라고 하면 건성, 지성, 중성, 복합성 이렇게 네 가지 정도로만 알고 계신다. 그러나 생활환경을 비롯해 우리의 신체에 영향을 주는 내외부적인 요인이 과거에 비해 다양해짐에 따라 현재는 더욱 세분화됐다. 더불어 화장품들의 질과 피부관리 기술력 또한 발전한 만큼 이제는 각 피부타입에 맞는 세세한 컨설팅 및 홈케어 처방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아무리 좋은 시술이나 화장품이라도 누가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결과는 달라진다. 그만큼 사람마다의 피부타입을 잘 파악하고 그 안에서도 각자마다의 특성까지 고려해 진행할 수 있는 전문성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남들이 좋다고 해서 혹은 유명하다고 해서 모두 내 피부에 정답이 될 수는 없다. 그동안 무수한 제품과 관리를 경험해봤음에도 피부트러블이나 여드름치료에 눈에 띄는 효과가 없었다면 이 점을 곱씹어보셔야 할 필요가 있다.

사진 - 매일매일 달라지는 내 피부를 위한 1:1 처방 시스템
사진 - 매일매일 달라지는 내 피부를 위한 1:1 처방 시스템

이미 피부관리를 받고 있는 분들도 유념할 부분이 있다고.
- 우선 홈케어의 중요성이다. 피부관리 전문가를 만나는 시간은 많아야 1주일에 한 번이지만 나머지 6일은 집에 있는 시간이다. 그만큼 홈케어를 어떻게 하느냐가 피부관리의 성패를 가를 수 있다. 특히 홈케어는 피부에 직접적인 세안법부터 식단과 수면 같은 생활방식까지를 아우르는 만큼 결코 가볍게 생각하시면 안 된다. 그만큼 저 역시도 고객들과 수시로 소통하며 최대한 꼼꼼하게 확인하는 부분이 홈케어다.

또한 피부관리사와 고객의 신뢰 역시 중요하다. 현재 목동에서 문제성 피부트러블 및 악성여드름치료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저희의 상담 결과 그동안 피부관리에 전혀 무관심했던 분들과 비교적 다양한 시도를 해본 분들로 크게 나뉜다. 헌데 아이러니하게도 경과를 지켜보면 후자의 경우가 더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 다시 말해 기존의 경험들 때문에 현재의 전문가가 주는 솔루션에 머뭇하기보다는 신뢰 하에 따라가야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증명인 만큼 유념하셨으면 한다.

사진 - 원인과 범위, 형태에 따른 맞춤 여드름관리 진행 전,후
사진 - 원인과 범위, 형태에 따른 맞춤 여드름관리 진행 전,후

현재 많은 고객들의 만족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안다. 
- 저 역시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 사용법과 피부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몸소 느끼고 이 분야에 들어와 전문가가 됐다. 그만큼 고객과 늘 소통하고 공감하며 꾸준히 함께 하는 관리 속에 악성여드름 등으로 고생하셨던 많은 분들이 누가 봐도 변화를 느낄 수 있을 정도의 개선효과를 가져가고 있다. 동시에 외면이 달라지시면서 결여됐던 자신감을 회복하고 삶의 질이 달라지신 분들이 이곳 목동 지역을 포함해 전 방위적으로 많다.

무엇보다 큰 공은 믿고 따라와 주신 고객 분들께 있지만 저 역시 전문가로서 쉽게 만족하지 않고 늘 좋은 결과를 위해 연구와 투자를 하고 있다. 사실 관리를 진행하다 보면 애초 계획에서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 온다. 그럴 때 저는 비용을 고려하기보다 좋은 결과만을 생각해 아낌없이 좋은 제품들을 관리에 사용하고 있을 정도다. 어느 순간부터는 그런 것들을 고객들이 알아주고 계셔서 서로 고마움과 만족을 느끼고 있다.

요즘 많은 분들이 기본적으로 건강한 피부상태가 아닌 경우가 많은데 건강한 땅에 곡식이 잘 자라듯이 어디까지나 일단 피부가 건강해야 시술이든 화장품이든 효과를 발할 수 있다. 더군다나 피부문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방치하면 방치할수록 더 악화된다. 고로 자기의 문제와 고민을 자각했다면 하루라도 빨리 관리를 시작하시기를 추천 드린다. 또한 당장은 피부에 자신 있는 분들이라도 결국은 누구나 노화를 맞이하는 만큼 예방차원에서라도 본인의 피부를 진단 받고 그에 맞는 관리법을 확인해보시라 말씀드리고 싶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