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가연결혼정보㈜ 제공
사진 - 가연결혼정보㈜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지친 여름을 응원할 힐링 도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미혼남녀 문화 지원’의 일환으로 준비한 이번 7월 도서는 ‘인생에서 정지버튼을 누르고 싶었던 순간들’, ‘서울에 내 방 하나’, ‘슬픔은 쓸수록 작아진다’, ‘노래를 듣다가 네 생각이 나서’ 등 에세이 4편과 효과적인 건강 식단을 알려주는 ‘뱃살이 쏙 빠지는 식사법’까지 총 5편이다.

‘인생에서 정지버튼을 누르고 싶었던 순간들’은 총 26편의 영화 명장면을 담은 일러스트와 에세이로 이루어져 있다. 작가가 직접 그린 아이콘과 많은 이들이 인생작으로 꼽는 영화의 명장면·명대사를 통해 일상을 되돌아볼 기회가 될 것이다.

‘서울에 내 방 하나’는 생활이나 일에서 독립을 준비하는 사람들부터 현실에 지쳐 자립 과도기를 겪고 있는 사람들까지, 같은 시간을 걸어가는 인생 1회차 동료들의 일상을 응원하는 따뜻한 위로가 될 에세이다.

‘슬픔은 쓸수록 작아진다’는 아내, 엄마, 주부라는 변화된 삶의 기반 위에 서서 작가로서의 일상을 쟁취하고자 노력한 이의 내밀한 삶을 담았다. 수 편의 독서에세이를 선보인 작가가 독서와는 또 다른, 글 쓰는 삶으로서의 일상을 이야기로 새롭게 풀어낸다.

‘노래를 듣다가 네 생각이 나서’는 SNS에서 수만 명을 울고 웃게 한 작가의 플레이리스트 에세이다. 지친 하루 끝에 랜덤으로 재생된 노랫말에 위로 받는 것처럼 이 책을 통해 의미있는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뱃살이 쏙 빠지는 식사법’은 18년간 비만, 대사증후군, 당뇨병을 치료한 의사가 추천하는 당질제한식이 담겼다. 식사량은 유지하면서도 내장지방을 줄여주는 식사법으로 건강한 체중감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가연 홈페이지 속 공연·문화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기한은 7월 13~14일, 19일까지다. 도서 별로 상이하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의 미혼남녀에게 각 10권씩 선물하며, 당첨자에게는 각 마감일 다음 날 게시판 공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한다.

결혼정보업체 가연 이벤트 담당자는 “덥고 지친 여름, 시원하게 마음을 채울 5편의 신간 도서를 준비했다.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가연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문화 이벤트 이외에도 설문 리서치 및 러브테스트, 결정사 가입비, 서비스 종류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