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전준모 제공
사진 - 전준모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네이버카페 전준모(전산회계, 전산세무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스타강사 김종화의 전산회계, 전산세무, FAT·TAT 및 재경관리사 자격증 시험 대비 강의를 무료로 공개 중이다. 

전준모에 회원가입을 하면 전산회계 1급·2급 및 전산세무 2급, FAT 1급 및 TAT 2급, 그리고 재경관리사 이론 강의, 문제풀이 인강까지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전준모의 전산세무회계 온라인 교육 인강은 30년간 회계강의를 담당한 회계의 달인 김종화 스타강사가 기초회계원리부터 이론, 실기, 기출문제까지 단계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하기 때문에 한국세무사회자격증시험이나 공인회계사(CPA)시험을 목표로 독학을 하거나 이제 막 입문한 초보 수험생들에게 제안해 볼 만하다.

재경관리사 강의는 김종화 강사와 재경관리 베테랑 교수로 잘 알려진 임진강 강사가 재무회계, 원가관리회계, 세무회계 이론 수업을 진행한다. 본 특강에서는 시험에 필수적으로 나오는 주요 이론들에 대한 학습 노하우와 함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재경관리 시험의 기초를 탄탄히 다져 난이도 있는 IFRS 회계원리 공부나 ERP 정보관리사 취업 준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전준모는 많은 수험생들이 궁금해 하는 시험일정, 원서접수 등에 대해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을 운영 중이다. 이곳을 통해 재무제표 보는 법, 효율적인 시험공부방법 등에 대한 회원들의 노하우도 알 수 있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2020년 전산세무, 전산회계, AT자격시험(FAT·TAT) 및 재경관리사 시험에 대비해 진행되는 강사진들의 교육재능기부 프로젝트로 세무회계학과를 졸업해 세무사·회계사로 구직을 희망하고 있거나 전산회계운용사 필기·실기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