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 ‘나 혼자 산다’ 기획전, 리소그라프 작품 전시
상태바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 ‘나 혼자 산다’ 기획전, 리소그라프 작품 전시
  • 윤선미 기자
  • 승인 2020.07.0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리소코리아 제공
사진 - 리소코리아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리소코리아는 7일 자사의 디지털 공판인쇄기 리소그라프를 통해 작품활동을 하는 이연옥 작가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기획전 <나 혼자 산다>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독립출판, 인디레이블, 디자인, 영상 등 혼자서 공간을 꾸리고 작품을 만들어 가는 창작자의 삶을 조명하는 <나 혼자 산다> 기획전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87()까지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다.

이번 전시에는 이연옥 작가를 비롯해 1인 출판사 야옹서가 대표 고경원, 영상 작가 김소윤, 피아니스트 문용이 참여해 60여점의 출판물과 음반, 애니메이션(VR, 영상), 아트상품을 선보이며 그들의 견해를 담은 인터뷰(영상, 인쇄물), 직접 사용하는 작업도구 등 실물을 직접 보여주는 방식으로 그들의 삶을 관람객에게 생생하게 전달한다.

리소그라프(Risograph) 작가이자 독립 디자이너인 이연옥 작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감성적이고 빈티지한 매력의 리소그라프 작품 세계를 소개한다. 또한 혼자서 작업하지만 많은 사람의 직간접적 도움과 영향으로 결과물을 완성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관람객들이 자신의 일과 삶에서 진정 추구하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돌아볼 기회를 제공한다.

리소그라프(RISOGRAPH)’는 리소과학공업주식회사 본사가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실크스크린 방식의 디지털 공판인쇄기로 미세한 구멍으로 잉크가 통과되면서 종이에 이미지가 전송되는 스텐실인쇄원리를 디지털 기술로 자동화한 방식이다. 이 디지털 공판인쇄기는 학교, 교회, 관공서 등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으나 독특한 색감과 질감의 매력을 느낀 젊은 아티스트들이 새로운 인쇄 기법으로 사용하면서 디자인 분야에 도입되게 되었다.

한편, <나 혼자 산다> 전시회는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87()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