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플랫폼 기업 맥스트(MAXST,대표 박재완)가 AR 콘텐츠 제작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는 ‘맥스워크(MAXWORK)’를 7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산업계에서는 스마트팩토리 확산의 일환으로 IoT, AI, AR을 도입해 설비관리 및 유지보수, 수리 및 교육·훈련 영역에서 작업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AR 콘텐츠를 제작하는 비용이 높고 소프트웨어 개발 의존도가 높아 현장에서 활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맥스워크’는 AR 콘텐츠 제작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고 별도의 소프트웨어 개발 없이 증강현실 기술을 도입할 수 있다. 맥스워크를 사용하면 생산 및 교육 부서와 같은 현업에서 직관적인 매뉴얼을 직접 제작할 수 있고, AR을 접목한 원격지원을 통해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맥스워크’는 크로스플랫폼 서비스로서 iOS,안드로이드,웹 포함한 모든 OS(운영 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스마트 글라스도 지원한다. 또한 기업 내부뿐 아니라 국내·외 고객사와의 협업에도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산업분야의 여러 문제 상황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맥스트는 수년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KT, 대우조선해양 등 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산업 현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집했고, 이 경험이 이번 출시의 바탕이 되었다. ‘맥스워크’는 AR 영상 통화인 리모트(Remote)와 일반 관리자도 코딩 없이 AR 매뉴얼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크리에이트(Create)‘,그리고 AR 매뉴얼을 볼 수 있는 ’디렉트(Direct)’로 구성되어 있다.

리모트는 최대 4명이 작업 화면을 공유하며 협업을 할 수 있어서 문제 해결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고, 통화 내용은 클라우드 서버에 업로드되어 기록 및 교육·훈련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별 권한을 부여하고 이용 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어드민(Admin)이 함께 제공되어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