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남태욱 기자]경기도 하남시 하남아로마테라피 ‘더멜로우라이프’ 심나래 대표는 아로마테라피스트의 직업의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해외에서 각광받는 대체 의학 분야인 아로마테라피는 국내에서는 제도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분야가 한정적이다. 선진국에서는 펫아로마테라피까지 등장하며 아로마테라피 분야가 확장 되고 있는데도 말이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공신력 있는 교육기관의 부재로 국내의 아로마테라피스트들의 신뢰도가 하락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더멜로우라이프’ 심 대표는 아로마테라피는 아주 신중하게 적용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하면서 전문성을 갖춘 아로마테라피스트와 만날 것을 강조한다. 몸의 상태나 병의 유무, 불편한 점 등 각자의 니즈에 맞게 적절한 에센셜오일의 선택과 희석율, 적용 방법에 대한 가이드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심대표와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사진 - 미사아로마테라피 ‘더멜로우라이프’ 심나래 대표
사진 - 미사아로마테라피 ‘더멜로우라이프’ 심나래 대표

영국과 미국의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들었다.
- 맞다, 국내에는 아로마테라피 분야의 체계가 아직 잘 잡히지 않았다. 공신력 있는 교육기관이 부족하고 자격증 역시 국가 공인이 아닌 협회 차원의 민간자격증이다. 그래서 체계적인 공부를 하기 위해 미국과 영국의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증을 취득했다. 전세계 아로마테라피 자격증 시험 중 가장 어렵다는 영국 IFA와 미국의 RA 자격증이 그것이다. 특히 영국의 IFA는 아로마테라피 이론뿐 아니라 해부생리학과 마사지 실기까지 공부해야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사진 - 하남아로마테라피 ‘더멜로우라이프’ 제품 모습
사진 - 하남아로마테라피 ‘더멜로우라이프’ 제품 모습

아로마테라피를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가?
- 우리 아이가 아토피가 있었다. 시중에 좋다고 하는 화장품을 모두 발라보았지만 효과가 없었다. 병원에서도 아이의 피부가 너무 건조하다며 걱정을 했다. 어느날 아로마테라피의 존재를 알고 아이에게 치료를 시작했다. 아이의 피부가 놀랍게 변화하는 것을 보았다. 이후 아로마테라피를 전문적으로 배우기 시작했다. 그래서 아토피나 피부트러블, 가려움 등 피부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아로마테라피를 특히 추천하고 싶다.

생리통이나 생리전증후군(PMS)를 가진 여성분들에게도 효과가 뛰어나다. 신체적 불편감, 우울함과 같은 정서적 불편감을 해소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더멜로우라이프’에 오시면 각자에 맞게 에센셜오일을 블렌딩해 추천해 드린다.

또한 아이들과 반려동물에게도 아로마테라피를 적용할 수 있다. 특히나 아이들과 동물들은 성인에 비해 안전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더욱 전문적인 처방이 필요하다. 적절한 에센셜 오일을 선택해 신중하게 희석해 사용한다.

사진 - 하남 미사 펫아로마테라피 ‘더멜로우라이프’
사진 - 하남 미사 펫아로마테라피 ‘더멜로우라이프’

앞으로 더멜로우라이프가 나아갈 길은 무엇인가.
- 현재 더멜로우라이프는 천연 비누와 화장품, 향수 등을 만들어 판매하고 직접 그것을 만들 수 있는 클래스를 진행한다. 하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제도적인 장벽이 높다. 국내의 사정에 맞추어 화장품 제조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더불어 전문적으로 아로마테라피를 교육할 수 있는 기관을 만들고자 한다. 그 시작으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