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릴리에뜨, 마이크로바이옴 통해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웅진릴리에뜨, 마이크로바이옴 통해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 진행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7.1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이주은 기자] 지난해 3월 말에 웅진릴리에뜨에 새로 부임한 탁창준 대표이사는 일반적인 틀을 깨고, 새로운 사업 방식과 제휴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탁창준 대표이사는 화학을 전공한 전형적인 이공계통의 기술적 배경을 가진 경영인으로서, 1995년에 진로그룹 중앙연구소 수처리 연구팀의 연구원을 첫 직장으로 시작하여, 2000년도에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들 중의 대표적 회사인 (주)한국암웨이에 입사하면서, 14 여년 동안, 고객지원부서 운영, 제품개발, 브랜드 마케팅, 마케팅 전략기획, 교육기획, 등등의 다양한 커리어와 경험을 쌓은 대표적인 인물이다.

특히, ㈜한국암웨이의 대표적인 제품인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쿡웨어 뿐만 아니라, 홈케어 세제류, 등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의 출시와 마케팅 활동을 주도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국내 공기 청정기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던 암웨이 공기 청정기 2세대 “엣모스피어(Atmosphere)”제품은 2005년도에 그가 직접 프로토 타입을 핸드 캐리하여 미국 본사로 가져가서 수십명의 현지 제품 연구 개발팀 리더들을 앞에 모아 놓고서, 한국 시장의 특수성과 디자인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설득시켜서, 디자인을 수정 보완한 결과, 국내 시장에서 성공적인 출시가 되어, 현재까지도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최근 6년 동안, ACN Korea에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제품의 개발 출시 및 마케팅 활동을 진두지휘했던 이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진정성'이라는 키워드가 제품과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고객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관리하는데 있어서 진정한 도움을 제공해야 한다는 진실된 마음가짐을 기본 바탕으로 두지 않고서는 궁극적으로 어떠한 제품도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제품 개발에 진정성을 가지고 접근해야만 한다고 강조한다.

특히, 그는 앞으로 미래의 사업 성장 동력을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이라는 키워드에서 찾는다고 말한다.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중의 하나인 Bio technology중에서도 중요한 포션을 차지하는 미생물에 관한 연구는, 이미 선진국 들에서는 많은 연구개발과 더불어 산업 전반에 걸쳐서 새로운 사업 기회로써, 일상 생활에 밀접하게 영향을 주고 있으며, 인류의 생존과 건강관리, 질병치료, 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국내에서도 수많은 연구와 사업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주제이기도 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마이크로바이옴에 관한 다양한 연구경험과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 연구집단인 “한국의과학연구원”과 그 출자사인 '메가랩'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고객들의 장내 미생물 환경을 분석 진단하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육성될 전문 인력인, 스마트 건강 코디(회원)들이 그 분석 진단 결과 리포트를 기반으로 하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건강 전반에 관한 세부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따라서 건강문제의 예방과 해결을 위한 개인별 맞춤 제품을 추천할 수 있는 일체의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전파해 나아갈 것이리고 포부를 밝혔다.

탁창준 대표는 앞으로 계속해서 국내 유통시장의 기존 상식의 틀을 완전히 깨고, 공개적 경쟁을 통하여 소비자로부터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창조해 나감으로써, 새로운 차원과 5G 개념의 차세대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지평을 열어가겠다는 포부와 목표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