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이파마스터 제공
사진 - 이파마스터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지난 1일 필라테스 전문 인강 업체인 이파마스터에서 해부학 패키지가 출시되면서 필라테스 강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헬스 트레이너나 다른 운동 강사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이슈가 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해부학 패키지 출시 이후 사이트 가입자가 2배 이상 늘었고 판매량 또한 540%가 증가했다”고 전했다.

해부학은 필라테스 강사 뿐만 아니라 헬스 트레이너나 물리치료사에게도 꼭 필요한 과목이다. 그러나 생소한 단어와 방대한 암기량 때문에 많은 운동 강사들이 해부학을 어려워한다.

이에 이파마스터는 ▲기능해부학 홍정기 ▲기초해부학 이우열 ▲암기해부학 우승훈의 해부학 강의를 묶어 하나의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하여, 커리큘럼에 따라 단계별로 해부학을 학습할 수 있게 하였다.

이파마스터에서 기능해부학을 강의하는 홍정기 교수는 현재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 대학원장과 대한 축구협회 의무분과 위원으로 재직중이며 국내 스포츠기능학 최고권위자로 꼽힌다. 홍교수의 기능해부학은 깊이 있는 해부학 지식이 필요한 현직 강사들에게 추천한다. 체계적이고 심도있는 커리큘럼으로 강사들이 현장에서 자유자재로 해부학 지식을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직 자격증을 취득하기 전 미리 해부학을 공부하고 싶은 예비 강사나, 이제 막 현업에 뛰어든 초보강사들은 이우열 교수의 기초 해부학을 추천한다. 이우열 교수의 기초 해부학은 강의 중에 3번 복습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 빠르게 해부학을 정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만약 암기에 취약하다고 느끼는 강사라면 우승훈 교수의 암기 해부학 강의를 수강하는 것이 좋다. 생소한 해부학 용어를 어원부터 설명하여 이해하기 쉽고 머릿속에 오래 남는 강의이다. 또한 우승훈 강사는 현재 이파마스터에서 지도자 과정 해부학 강의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강사들이 어느 부분을 어려워하는지 잘 캐치하고 더욱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파마스터 해부학 강의는 초보강사 뿐만 아니라 경력이 있는 강사들도 수강하고 있다. 셀럽 전문 필라테스 강사 김나현은 “틈 날 때마다 해부학 강의를 라디오처럼 듣는데, 자주 사용하지 않아 잊어버리고 있던 해부학 지식들이 새록새록 생각난다. 복습 효과에 아주 탁월하다”고 말했다.

이파마스터 담당자는 “해부학이 많은 관심을 받는 이유는 그만큼 학습에 어려움을 느낀 필라테스 강사와 트레이너들이 많다는 사실의 반증이다.”며 “해부학 패키지를 통해 강사로써 전문성을 더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파마스터 해부학 패키지는 오는 21일까지 얼리버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