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파이 한국어 사이트 홈페이지 화면
쇼피파이 한국어 사이트 홈페이지 화면

캐나다의 글로벌 이커머스 회사인 쇼피파이가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쇼피파이는 지난  6월에 공식 한국어 웹사이트를 오픈했으며, 한국 시장 진출의 공식 파트너사인 펀치 디지털 마케팅과 함께 한국 유저들이 더 많은 고객들을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10일 밝혔다.

쇼피파이는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글로벌 이커머스 회사로, 어떤 사이즈의 리테일 회사던지 다양한 툴을 이용해 사업을 시작하고, 확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쇼피파이 한국지사는 공식 한국어 웹사이트(https://www.shopify.co.kr/)를 오픈해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어 서비스는 14일 동안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쇼피파이의 플랫폼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100만명 이상의 디지털 무역상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무역상들은 2019년에만 610억 달러의 제품을 판매했다. 쇼피파이는 또한 2020년 1분기 동안 1억600만달러의 현금 선지급과 대출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이는 지난해 동일한 분기에 8700만달러였던 점과 비교해 봤을 때 85% 급증한 성과다.

펀치 디지털 마케팅은 2018년부터 쇼피파이의 국내 시장 공식 파트너이다. 펀치 마케팅은 여러 회사들의 웹사이트 개설과 마케팅 캠페인 확장을 도왔으며, 앞으로 쇼피파이 플랫폼을 한국의 디지털 무역상들이 더욱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펀치 마케팅은 그동안 포츈 500 리스트에 포함된 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하이테크, 관광, 교육, 이커머스 분야의 애크니 스튜디오(Acne Studios), 노드 VPN(NordVPN), 메디데이터(Medidata) 등과 같은 회사들과 함께 일해왔다.

쇼피파이의 한국어 서비스 사이트는 국내 PG 결제 시스템사, 풀필먼트 서비스, 고객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국내 PG사인 이니시스와 쇼피파이는 3월 국제 통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두 회사는 이미 지난해부터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어 왔다. 또한 두 회사는 앞으로 한국의 디지털 무역상들이 제품을 쇼피파이 플랫폼 상에서 제대로 팔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니시스 외에도 엑심베이(Eximbay), 페이먼트 월(Paymentwall Korea)을 통한 전자결제도 가능하다.

쇼피파이는 6리버 시스템(6 River System)의 풀필먼트 서비스도 몇 개월 전 구축했다. 6 리버 시스템은 엔드 투 엔드 솔루션으로 물류 서비스를 자동화해준다. 또한 한국 회사인 솔루게이트가 쇼피파이 유저들을 위한 AI 기반 고객 서비스를 다양한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