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K-스타트업2020' 본선 진출 창업기업,국민이 직접 선발한다
상태바
'도전! K-스타트업2020' 본선 진출 창업기업,국민이 직접 선발한다
  • 한미진 기자
  • 승인 2020.07.13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은 ‘제1회 지식재산 스타트업 경진대회’의 유망 지식재산 창업자(팀) 선발을 위한 국민참여심사를 13일부터 오는 20일까지 8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1회 지식재산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지식재산권(저작권 제외)을 보유하거나 특허청 주최 경진대회를 수상한 예비창업자와 창업 7년 이내 창업자를 대상으로 유망 (예비)창업팀을 선발해 도전! K-스타트업2020의 통합본선 진출권을 부여하는 예선(지식재산 리그)이다.

지난 5월 1일부터 6월 22일까지 참가공모를 진행한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533팀의 예비창업자와 창업팀들이 지원하여 53.3: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지식재산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이번 국민참여심사는 창업기업들의 신사업 아이템을 최종 소비자인 국민의 눈높이로 평가하여 심사에 반영하고자 도입했다. 엑셀러레이터와 벤처투자자 등 평가위원들도 이번 국민참여심사가 “창업팀의 사업성과 미래 시장전망 등을 판단하는데 의미있는 기준이 될 것”이라며 많은 기대를 표시했다.

국민참여심사의 대상은 지식재산권ㆍ혁신기술성, 사업성, 시장성, 기업가 정신 등에 대한 서면평가를 거쳐 1차 선발한 (예비)창업자 30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누구나 광화문 1번가(gwanghwamoon1st.go.kr) '국민추천ㆍ심사>국민심사>“지식재산리그 국민참여심사'를 통해 우수(예비)창업자 10팀을 추천할 수 있다.

심사결과는 최종 10팀의 유망 지식재산 창업자(팀)를 선발하는데 기초 자료로 평가위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국민참여심사 참가자 중 3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특허청 최병석 특허사업화담당관은 “유망 창업기업을 최종 소비자인 국민들의 집단지성을 활용하여 직접 선발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국민참여심사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