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성아 기자] 올해 상반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잃어버린 시간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바이러스 확산 억제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사회 활동이 제한되며 사람들의 일상은 확 바뀌었다. 이에 현재 많은 이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 즉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중이다.

코로나 블루는 사람들의 생활 범위가 집, 회사 등으로 좁아지며 폐쇄적인 활동 범위에 대한 스트레스가 우울감으로 다가오는 것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 등으로 우리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한다.

목동에 위치한 요가원 원네스의 김민정 원장 또한 요가와 같이 심신을 모두 제어할 수 있는 운동으로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원네스요가원은 요가 하나로 몸과 마음을 모두 다스리며 스스로의 중심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바른 육체에 바른 마음이 깃든다는 말처럼 원네스의 회원들은 요가를 통해 체형교정, 거북목개선 등 이전보다 건강한 몸은 물론 건강한 마음까지 얻었다고 전했다. 오늘은 김 원장을 만나 원네스요가원의 특별한 요가 수업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사진 - 목동체형교정 전문 신정동요가원 원네스 김민정 원장
사진 - 목동체형교정 전문 신정동요가원 원네스 김민정 원장

원네스요가원, 몸과 마음이 하나가 되는 것을 중요시한다고.
- 원네스는 ‘일체’라는 뜻의 단어로 우리 요가원에서는 요가를 통해 몸과 마음을 하나로 합치 시키는 것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몸과 마음의 치유가 따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 과정이 하나로 이루어진다면 훨씬 좋은 효과를 낳을 수 있다.

그래서 저는 요가 수업을 할 때 동작을 보다 천천히 진행하며 회원들 스스로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요가를 통해 자신을 바로 마주하면 신체는 물론 일상의 스트레스로 인해 지쳤던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과정들은 회원 스스로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돕는다. 이해도가 높아지면 자연스레 몸과 마음을 제어할 수 있는 능력도 높아지게 된다. 제어력이 높아진다는 것은 곧 컨디션 조절이 자유로워진다는 것을 의미해 이후 더 활기찬 일상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된다.

사진 - 목동거북목개선 목동체형교정 전문 원네스 수업 모습
사진 - 목동거북목개선 목동체형교정 전문 원네스 수업 모습

원네스요가원만의 수업 방식이 궁금하다.
- 단체 수업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명상에 조금 더 집중하며 속도를 낮추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힐링 요가와 어려운 동작을 많이 진행하는 빈야사 요가가 있다. 빈야사 요가 수업 시에도 명상은 빠지지 않기 때문에 보통 선호하는 동작의 심화도에 따라 수업을 선택하실 수 있다.

1:1 수업은 원네스만의 가장 큰 장점이다. 저희 요가원은 요가를 통한 몸과 마음의 치유를 모토로 삼고 있기 때문에 몸의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아오신다. 단체 수업 또한 10명 내외의 인원으로 세부적인 지도가 가능하지만 좀 더 자신에게 맞춤형 동작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1:1 수업을 추천한다.

1:1 수업은 ‘토탈케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몸과 마음의 전반적인 힐링을 느낄 수 있다. 저는 상담심리학을 전공해 상담심리사로 활동한 경력과 더불어 요가를 지도하기 시작하면서 다시 대학에 입학해 요가명상학과 한방건강학을 공부해 전문성은 자신할 수 있다.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1:1 수업에서는 신체의 통증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까지 치유해드리려고 노력한다.

그뿐만 아니라 통증이 심하신 분들에게는 다양한 수기 요법을 통한 전문적인 통증케어도 진행하고 있다. 수기 명인 자격이 있는 저의 도움으로 회원들은 요가 동작과 수기 케어를 병행하며 근막을 이완하는 근막이완테라피를 경험한다. 이러한 케어는 통증은 물론 갱년기 등으로 몸과 마음이 힘든 주부들에게 동반되는 질환 등이 치유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진 - 목동거북목개선 목동체형교정 유튜브 민정힐링 배너
사진 - 목동거북목개선 목동체형교정 유튜브 민정힐링 배너

온라인 요가 수업도 진행 중이다.
- 좀 더 많은 분들이 쉽게 요가를 접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온라인 강의와 유튜브 채널 운영을 시작했다. 최근에는 코로나 위험 때문에 집에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제 영상을 통해 요가에 쉽게 접근하실 수 있었다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

온라인 강의 홈페이지인 ‘민정요가’는 소방·경찰 공무원 체력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전굴자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요가원에 직접 찾아와 전굴자세를 중점적으로 배우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좀 더 많은 분들이 부상 없이 전굴자세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17년의 노하우를 담아 온라인 강의를 만들고 있다.

유튜브 ‘민정힐링’에서는 좀 더 다양한 방식의 요가를 집에서도 쉽게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영상을 보여드리고 있다. 특히 거북목이나 비뚤어진 골반 등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들을 교정할 수 있는 체형교정 관련 영상도 많다.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집, 요가원 어디서든 요가 하나로 바로잡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는 원네스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