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울산엘에스센터 제공
사진 - 울산엘에스센터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는 생활습관으로 인해 전 연령대에서 척추골반 비대칭 및 체형 불균형을 겪는 경우가 점차 늘고 있다. 척추는 주로 중장년층부터 나이가 들어 퇴행성으로 불편함을 호소하곤 했지만 이제는 나이를 불문하고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거북목, 일자목 등에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뿐만 아니라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학교, 직장 등 오랜 시간 앉아있거나 한 자세로 서있는 경우에는 허리 또는 척추에 무리가 가 골반 또는 척추가 틀어질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LS울산엘에스센터가 체형교정, 골반교정, 척추교정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체형교정법을 제안하고 있다. 생활습관 개선 등 평상시의 자세교정부터 새롭게 습관을 들이기만 해도 개선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골반교정과 체형교정은 시간이 지날수록 개선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센터 및 일상 스트레칭 등을 동반해 빠르게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LS울산엘에스센터 관계자는 생활습관 개선 등 평상시의 자세교정부터 새롭게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골반교정과 체형교정은 시간이 지날수록 개선이 힘들 수 있기에 센터 및 일상 스트레칭 등을 동반해 빠르게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다리를 꼬거나 구부정한 자세가 습관이 돼 거북목, 척추 휨 등과 더불어 펑퍼짐한 엉덩이, 좌우 다리길이 차이, 걸음걸이 불균형, 골반 비틀림 등도 유발할 수 있으며 골반의 경우 좌우균형이 무너지면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