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미(TUMI),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
상태바
투미(TUMI),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
  • 이준성 기자
  • 승인 2020.07.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구성을 고려한 디자인과 지속 가능한 소재 사용을 통해 환경 보호 실천
사진 - 투미(TUMI) 제공
사진 - 투미(TUMI) 제공

[G밸리뉴스 이준성 기자] 미국의 여행, 비즈니스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투미(TUMI)가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기업 활동과 경영 전략에 지속 가능성을 구현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깨끗하고 윤리적인 소비를 하고 싶다는 가치관, 클린 소비와 맞물린다. 투미는 모든 업무 프로세스에 지속 가능성을 중점에 두고 4가지 영역으로 구분된 로드맵인 내구성이 높은 혁신적인 제품 생산, 탄소 배출 최소화, 건강한 산업 생태계 (공급 사슬) 구축, 사람 중심의 사고 등을 실행 중에 있다.

또한 지속 가능성 실현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폐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링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올해 2020년 봄/여름 시즌에만 약 395,000개 이상의 버려진 플라스틱병에서 추출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 투미(TUMI) 제공
사진 - 투미(TUMI) 제공

해당 브랜드 제품 중 머지(Merge) 캐리어는 500ml 플라스틱 병 214,000개만큼 이 사용되었고 남성용 알파 브라보(Alpha Bravo) 컬렉션에는 172,800개 그리고 여성용 드보(Devoe) 컬렉션에는 8,600개 이상의 플라스틱 병이 투미의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관계자는 “개념 소비 혹은 소신 소비의 추세와 함께 작은 힘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사회 참여 정신이 소비에도 반영되고 있다. 이들은 소비에 투영된 새로운 가치를 우선시한다는 공통점을 보이며 추가 비용을 더 내더라도 자신이 가치 있다고 여기는 물품을 구입한다”며 “투미는 전 세계 사람들과 지구 환경에 대한 확고한 책임 의식을 가지고 오늘날 그리고 미래 세대의 여행자들을 위해 환경 보호를 중요시하고 이에 대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친환경 투미 제품들은 전국 투미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