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주은 기자] 강한 자외선과 높은 습도,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해 두피와 모발은 손상되기 마련이다. 특히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외부 활동이 많아지고 땀과 두피피지의 분비 또한 활성화되는 만큼 유수분밸런스가 무너지기 쉽다.

이에 두피관리에 신경 쓰지 않을 경우 두피여드름, 모낭염 등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악화되면 머리빠짐, 탈모 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 두피케어는 필수적이다.

특히 여름철은 기온이 높고 대사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모발의 성장이 가속화되는 생장기에 해당되며 가을, 겨울철은 대사율이 내려가면서 모발의 성장이 저하되며 퇴행기를 겪는다. 때문에 여름철은 모발 성장이 활성화 되는 만큼 두피, 모발관리의 기회가 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테라피션의 지루성두피샴푸는 기능성 약산성샴푸로 단순히 시원함을 주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쿨샴푸와는 달리 두피 기능성 샴푸로 시원함과 지성두피, 지루성두피염샴푸로 두피케어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테라피션은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대신 자연에서 추출한 자연유래계면활성제를 담아 두피를 자극없이 케어 할 수 있는 천연탈모샴푸 브랜드이다. 식약처에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허가를 받았으며 판테놀과 모근&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나이아신아마이드, 두피를 진정시키는 살리실릭애씨드 성분을 함유했다.

이러한 테라피션 지루성샴푸는 천연계면활성제샴푸의 단점인 세정력을 보완하며 수분만을 남기는 미셀라 딥 클린이 가능하다. 미셀라는 친유성과 친수성 분자가 결합된 계면활성제로 피지와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게 마무리해주는 클렌징 기술의 원리다.

또한 테라피션 모근강화샴푸는 실리콘, 파라벤 등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는 15가지 논란 성분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두피 트러블에 대한 걱정도 없앴다. 여기에 민감하고 건조한두피를 다독여주는 진정 및 보습 성분 흑효모 발효물을 함유해 모발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건강한 모발로 케어한다.

아울러 PH5.5의 약산성샴푸로 두피 유수분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두피 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고 EWG 그린 등급을 사용했다.

탈모예방샴푸와 함께 헤어토닉을 이용해 추가적으로 영양 공급을 해주는 것이 좋다. 테라피션 두피쿨링스프레이는 간편하게 뿌려 사용하는 헤어미스트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 또한 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 멘톨 등 기능성 원료를 함유했고 시원해지는 쿨링감으로 두피열내리는법으로 사용하기 좋다는 평이다.

한편 테라피션은 우수한 제품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인증서를 획득했다. 아울러 2020년에는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브랜드만족도 1위, 우수 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테라피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1 이벤트가 진행중으로 남자탈모샴푸를 비롯해 천연샴푸, 두피각질샴푸, 임산부샴푸, 두피팩, 헤어컨디셔너, 머리영양제, 머리염색, 셀프염색약 등 전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

테라피션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와 함께 온누리온라인스토어, 카카오톡스토어, 티몬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시코르, 온누리약국, 뷰티빌리지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