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핵심 전달하는 ‘한 문장으로 말하라’ 출간
상태바
비즈니스북스, 핵심 전달하는 ‘한 문장으로 말하라’ 출간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0.07.2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레젠테이션, 보고, 영업, 미팅… 모든 말하기에 명확한 단 하나의 메시지만 담아라!”
사진 - 비즈니스 북스 제공
사진 - 비즈니스 북스 제공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상대의 마음을 움직여 원하는 결과를 얻어 내는 방법을 담은 자기계발서 한 문장으로 말하라를 출간했다.

여러 비즈니스 상황에서 사람들이 프레젠테이션을 하면서 가장 많이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가 많은 정보를 전달하려고 장황하게 이 말 저 말 늘어놓는 것이다. 하지만 많이 전달하려 하면 할수록 상대의 머릿속에 남는 메시지는 아무것도 없다.

한 문장으로 말하라의 저자 나쓰요 립슈츠는 세계적인 스피킹 전문가이자 TEDx 명강연자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핵심을 파악하여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하나의 메시지(One Big Message)로 정리하는 기술이라고 말한다.

저자 나쓰요 립슈츠는 비영어권 출신으로 영어 어휘력이 1만 단어에 불과함에도(성인 영어 원어민의 어휘력은 2~35000단어) 수많은 국제 영어 말하기 대회를 휩쓸며 세계를 무대로 비즈니스 말하기를 지도하는 스피킹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말을 잘하는 사람은 어휘력이 좋은 사람이 아니라 불필요한 내용을 잘 덜어내는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하며 말을 잘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최우선 요건이 메시지를 덜어내는 능력이라고 설명한다. 또한 불필요한 메시지를 덜어내지 못하면 말투를 바꾸고 원고를 써서 달달 외워 말한다 해도 결코 상대를 이해시킬 수 없다고 확신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덜어내기를 통해 상대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하나의 메시지로 정리하는 사고법을 브레이크스루 메소드(Breakthrough Method)’라 이름 짓고 모든 비즈니스 말하기에서 브레이크스루 메소드를 활용하여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원 빅 메시지로 표현하는 것을 강조한다.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1단계 불필요한 메시지 정리하기, 2단계 탄탄한 구조의 원 빅 메시지 만들기, 3단계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 짜기 등 총 3단계로 설명한다. 표정과 시선 처리 방법, 쉬어 가야 할 타이밍, 동작 활용법 등 메시지 전달 효율을 높이는 비언어적 기술까지 세세하게 짚어 준다.

또한 아무리 설명해도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일곱 가지 이유를 실패한 캐치프레이즈와 프레젠테이션의 사례를 들어 알려주고 있다.

한편, 비즈니스북스는 세계 초일류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하여 출판한다는 모토 아래 17여 년 동안 비즈니스와 경제, 자기계발, 재테크 관련서들을 꾸준히 출간하고 있는 출판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