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장애 청년 예술인과 비장애 청년 예술인이 함께 화합하는 앙상블 조이너스(Joy in Us)731일 오후 730분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창단 연주회를 연다.

2019년에 창단한 조이너스는 시각장애 1급 피아니스트 김상헌, 지적장애 2급 첼리스트 김어령, 비장애 바이올리니스트 강아연, 이주미, 플루티스트 윤승호, 피아니스트 심은별까지 6명의 젊은 음악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연주 단체다.

음악을 우리 안의 기쁨이라고 말하며 장애의 벽을 허물고 있는 조이너스는 서울대, 한국예술종합학교, 한양대, 세종대, 건국대 등에서 음악을 전공한 전문 연주자들로 구성돼 있다.

창단 이래 지금까지 서울 다원학교, 건국대병원,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등에서 관객을 만나온 조이너스는 정통 클래식뿐만 아니라 세미 클래식과 편안한 음악에 이르기까지 여러 레퍼토리로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피아졸라의 망각을 시작으로 멘델스존, 이베르, 쇼팽과 더불어 재클린의 눈물’, ‘송어’, ‘몰다우와 같은 친숙한 곡이 연주된다. 해설에는 성악가 김선영 씨가 함께한다.

팀의 리더를 맡고 있는 심은별 앙상블리안 대표는 이번 음악회를 시작으로 강연, 장애 인식 개선 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자 한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티켓 예매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인터파크, 멜론티켓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