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콘택트렌즈 전문 유통기업 ㈜렌즈미가 독자적인 가맹점 운영 시스템을 제공한다.

㈜렌즈미는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가맹점 지원으로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있으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꾸준히 마련하며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렌즈미가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독자적 가맹 운영 시스템은상품 판매 주문 관리 통합 시스템 LIS ▲교육 지원 시스템 WEBINAR 2가지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편리하게 매장을 운영할 있도록 도울 전망이다.

㈜렌즈미 관계자는가맹점을 운영할 개별 마케팅, 고객응대, 고객 판매 관리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수행해야 업무가 많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매장 안경사 선생님을 최소화하고 있어 불편함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한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독자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설명했다.

기존의 가맹점에서는 판매 정보 관리를 위한 POS 시스템, 고객 정보를 관리하는 프로그램, 판매된 상품을 주문하는 수발주 시스템이 모두 분리되어 상품을 판매하면 판매 내용을 POS 시스템에 입력하고 고객 정보 관리 프로그램에 구매 이력 업데이트, 판매된 상품을 본사에 주문하는 3가지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던 실정이다.

 

이에 ㈜렌즈미가 제공하는 상품 판매 주문 관리 통합 시스템 ‘LIS’ 상품 판매 판매 등록과 고객 정보가 동시에 업데이트 되며, 판매 상품의 재고 자동 발주까지 번에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가맹점주는 물론 가맹점 근무하는 안경사 선생님들의 편의성 매장 운영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그와 함께 방문 고객이 직접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셀카드를 직접 선택 카운터에서 제품과 교환하는 셀카드 시스템을 도입하여 직접 응대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클라우드 화상회의 플랫폼인 ‘ZOOM’ 활용한 교육 지원 시스템 ‘WEBINAR’ 시스템 도입으로 가맹점주 안경사 선생님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을 지원한다.

‘WEBINAR’ ‘WEB’ ‘SEMINAR’ 합성어로, 웹을 통한 영상교육 시스템으로 신제품 기능성 제품의 세일즈 방법, 클레임 해결방안, 가맹점 개별 마케팅 운영 방법, 글로벌사 초청 상품 설명회 가맹점 운영에 도움을 있는 다양한 내용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렌즈미 관계자는앞으로도 렌즈미를 믿고 선택해주신 가맹점주님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가맹점 운영에 도움을 드릴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전했다.

한편, ㈜렌즈미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독자적인 고객 포인트 관리 시스템인마이렌즈미앱을 운영한 있으며, 가맹점의 불편한 사항을 개선한마이렌즈미 ver.2’ 론칭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