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더숨네이처 제공
사진 - 더숨네이처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더숨네이처가 선보이는 TS99는 미세먼지를 약 99%가량 차단해주는 방진망이다. 특히 3겹의 나노섬유 차단막이 황사와 미세먼지를 차단하면서도 공기순환에는 큰 지장을 주지 않아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이는 날에도 창문을 열어 환기가 가능하다. 또한 자외선도 약 90% 이상 막아주며 빗물 차단도 가능하다.

미세먼지는 석탄, 석유 등의 화석연료를 태우거나 흙먼지 등에서 주로 발생한다. 미세먼지의 크기는 10㎛(마이크로미터) 미만, 초미세먼지는 2.5㎛ 미만이다. 이에 크기가 작아 호흡기에서 걸러지기 어려우며 각막, 기관지, 피부 등에도 침투해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실외활동을 줄이고 실내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실내에 있다고 해서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다고 볼 수 없다.

특히 집에서 요리할 때 생기는 작은 그을음에서도 미세먼지가 생긴다. 이에 따라 환기를 잘하지 않으면 실내 미세먼지 양이 허용 수준인 세제곱미터당 150㎍(마이크로그램)보다 100배 더 많을 수 있기 때문에 조리할 때도 반드시 환기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이와 더불어 가전제품에서 발생하는 화학물질 혹은 침구류 속 먼지, 곰팡이, 진드기 등에서도 미세먼지가 나오기 때문에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더라도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실내공기를 환기해주어야 한다. 세계보건기구 WHO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실내 오염물질이 사람의 폐로 도달하는 확률은 실외 대비 약 1,000배 이상 높은 것으로 밝혀져 각별한 공기 질 관리가 요구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더숨네이처 관계자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더라도 주기적으로 환기를 해야 호흡기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더숨네이처 방진망은 미세먼지는 막아주면서 공기는 통하기 때문에 일반 가정이나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미세먼지 방진망 더숨네이처는 환경부와 교육부의 기준을 모두 충족한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으며 현재 전국 각지에 14개 지점을 구축하고 전문 기사가 직접 설치 시공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외에도 해당 브랜드는 최근 한국고객만족도 브랜드 미세먼지 방진망 부분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