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레이더 기반 스마트 출입 인원 계산 솔루션 발표
상태바
인피니언, 레이더 기반 스마트 출입 인원 계산 솔루션 발표
  • 한미진 기자
  • 승인 2020.08.04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한국법인 대표 이승수)가 건물이나 방을 출입하는 사람 수를 계산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도록 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각국 정부 규제에 따라 공공건물에서 사회적 거리를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이 시급히 필요하게 됐다. 스마트 출입 인원 계산 솔루션은 소형 디스크리트 레이더 보드(20mm x 15mm)에 하나의 60GHz 레이더 센서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사람 수를 정확하게 계산한다.

인피니언의 전력 및 센서 시스템 사업부 안드레아스 우르쉬츠(Andreas Urschitz) 사장은 “인피니언은 뉴 노멀 시대의 새로운 규정에 따라 공공장소, 사무실, 공항, 레스토랑에서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게 개발하고자 했다”며 “스마트 출입 인원 계산 솔루션은 폐쇄형 시스템으로 사람들이 밀집하는 것을 방지하고 사업주들이 사업을 계속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중요한 점으로서 레이더 기술을 사용해서 개인 정보를 100퍼센트 완벽하게 보호한다”며 “이 시스템은 사람 수만 계산할 뿐 누가 누군지는 알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9000만개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인피니언의 XENSIV 60GHz 레이더 센서를 채택한 스마트 출입 인원 계산 솔루션은 비접촉으로 동작하며 출입문 측면이나 천장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공공건물, 소매점 및 식품점, 식당, 학교, 사무실 등 모든 종류의 건물에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인피니언은 추가적인 기능을 포함하는 차세대 솔루션 개발에 이미 착수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스마트 출입 인원 계산 솔루션(KIT BGT60TR13C EMBEDD)은 현재 공급을 시작했다. 2세대 솔루션은 2020년 9월에 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