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호치킨이 지난 7월 8일 선보인 ‘치밥찐(feat.으깨밥)’이 출시 4주 동안 배달 판매량이 116%나 증가하여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치밥찐(feat.으깨밥)은 중독성 강한 소스 맛의 로스트 치킨으로 함께 비벼먹을 수 있는 밥 튀김볼 으깨밥이 기본 제공되는 메뉴이다. 기본 제품 구성으로 치킨뿐만 아니라 토핑이 같이 제공된다.

또한 메뉴 출시 이후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가수 이상민을 광고 모델로 발탁해 활발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호치킨의 전속 모델 이상민은 개인 인스타그램에 치밥찐 소스를 활용한 으깨밥 플레이팅 사진을 직접 업로드하며 으깨밥의 맛과 개성에 대해 칭찬하였고 직접 치밥찐을 주문해서 먹는 사진도 게시하는 등 자발적인 홍보에 나섰다.

호치킨은 온라인에서 ‘요즘 치킨 다 2만원대일 때 1만원대 유지하면서 신 메뉴 내놓은 것부터 칭찬칭찬’, ‘왜 으깨밥을 같이 주는지 알 것 같다. 이건 영혼의 짝꿍, 소스가 밥이랑 너무 잘 어울리고 조합이 좋다’ 등 치밥찐(feat.으깨밥)의 맛과 가격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들이 많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호치킨 관계자는 “치밥찐(feat.으깨밥)을 주문한 많은 고객들이 타 브랜드 치밥 메뉴 대비 가성비가 좋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셨다”며 “장기적인 코로나19로 인해 호치킨의 배달 이용 고객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치밥찐(feat.으깨밥)의 배달 매출이 출시 한 달 동안 119% 증가하였을 뿐만 아니라 포장의 경우에도 58% 증가하여 효자 메뉴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호치킨은 24시간 저온 숙성 100% 국내산 닭과 쌀 파우더로 건강함을 더한 치킨메뉴와 사이드메뉴, 그리고 토핑 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재 180개 매장에서 홀 & 테이크아웃, 배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치킨 전문 브랜드이다. 

아울러 오는 8월 14일까지 치밥찐 주문 시 기본 제공 으깨밥을 4알에서 8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8월 매주 목요일에는 배달의 민족 3천원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 중에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