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이 핑거프린트 카드와 생체인식 결제 카드의 대중화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인피니언이 핑거프린트 카드와 생체인식 결제 카드의 대중화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생체인식 결제 카드의 대중화를 위해 핑거프린트 카드(Fingerprint Cards)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지문 센서를 통합한 생체인식 결제 카드는 비접촉 결제를 더 편리하고 보안적이며 위생적으로 하도록 한다. 결제하는 동안 비접촉 카드는 카드 소유자의 손에 있으며 고액 결제라 하더라도 PIN을 입력하거나 서명을 할 필요가 없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와 핑거프린트카드는 비접촉 결제용 보안 컨트롤러 선도 회사와 지문 센서 분야의 선도 회사가 협력해 카드 제조업체들을 위해서 경제적이고 확장 가능한 생체인식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카드에 내장된 보안 칩에 지문 정보를 저장하고 제3자와 공유하지 않으므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는 설명이다.

인피니언의 결제 및 교통 티켓팅 제품 라인 책임자인 본 샤르픈(Bjoern Scharfen)은 “카드를 건네지 않고 결제 승인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사용자 경험, 데이터 보안, 위생 면에서 획기적인 진전이 아닐 수 없다. 핑커프린트는 생체인식 실리콘 및 기술 선도 회사로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양사가 협력해서 틈새시장에 머물러 있던 생체인식 결제 카드의 대중화를 추진하고자 한다. 핑거프린트의 선도적인 생체인식 기술과 인피니언의 보안 칩, 에너지 효율, 비접촉 성능에 있어서의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통합이 쉽고 고객들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핑거프린트의 결제 및 엑세스 사업부 SVP인 미셸 로이그(Michel Roig)는 “결제 에코시스템을 위해서는 협력이 중요하다”며 “결제 분야의 선도 업체인 인피니언과 협력해서 카드 제조업체들이 차세대 비접촉 결제 카드에 생체인식 기능을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그러면 전 세계의 소비자들이 걱정 없이 결제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측은 32비트 ARM SecurCore SC300 기반의 에너지 효율적인 인피니언 40nm 고성능 보안 컨트롤러를 결한한 핑거프린트의 센서 모듈은 생체인식 결제 카드의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칩을 내장한 결제 카드 두 개 중 하나에 인피니언 보안 컨트롤러가 사용되고 있다. 인피니언은 2020년에 주요 생체인식 카드 프로젝트에 칩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핑거프린트(Fingerprints Cards AB)는 스웨덴 기반의 세계적인 생체인식 기술 회사이다. 핑거프린트의 솔루션은 전 세계 수억개의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에 채택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신원 확인 및 인증을 제공한다. 핑거프린트는 나스닥 스톡홀름 거래소(FING B)에 상장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