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비대면 분야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계시키기 위해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청청콘’을 열기로 하고 8월 24일부터 9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청년들의 신선하고 기발한 감각이 평가과정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평가위원과 멘토단을 청년 선배 대표(CEO)로 구성하기로 하고 이를 반영해 대회 이름을 ‘청청콘’으로 정했다.

만 29세 이하의 청년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1년 이내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스마트 헬스케어, 온라인교육 등 6대 비대면 분야에 지원이 가능하다. 8월 24일부터 9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6대 분야별로 10팀씩 총 60개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발표평가를 통과한 60개팀은 선배 청년 스타트업 대표(CEO)가 4주간 멘토링을 직접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발표기술, 창업성공 비결 등을 주로 지도해 창업사업 아이디어를 좀 더 구체화하고 최종 발표에 대비하게 된다.

최종 발표는 선배 청년 스타트업 외에 국민심사단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하며 발표평가와 시상식은 유튜브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최종 발표에서는 6대 분야별 3개팀, 총 18개 팀을 최종 선발한다.

최종 18개 팀에게는 초기사업화자금을 지원하고 차년도 창업사업화 지원사업과 기술보증 등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청청콘’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예비)창업자는 케이-스타트업(K-Startup) 누리집(www.k-startup.go.kr)에 게시된 모집공고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