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친환경 생활가전 기업 (주)에어텍(대표 박선영)이 항균 탈취 제품을 잇따라 출시한 가운데 이번에는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이 귀여운 모습으로 탄생한 캐릭터 ‘타이니탄’의 모습에 기술을 입혀 라이선스 상품을 출시했다.

‘타이니탄’과의 라이선스 상품은 '공기정화&탈취포스터 에어월'과 '휴대용 칫솔살균기'로 GS온라인몰 및 G마켓/G마켓 글로벌 온라인몰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 선보인다.
 
타이니탄 공기정화&탈취포스터 에어월은 향기로 덮는 방식이 아닌 공기 촉매방식을 적용해 실내공기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병원시설을 비롯해 엘리베이터 및 침실, 화장실 등 실내 다양한 공간에 간단하게 붙여 사용 가능하다. 

항균 탈취 기능의 스티커형 포스터로 제작된 해당 제품은 세균증식 억제도 기대해볼 수 있으며 부착환경과 오염정도에 따라 6개월부터 최대 12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제품은 인테리어 제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며 유해 세균·생활 악취를 약 99.9% 제거하는 장영실상을 수상한 소재를 제품화한 것이다.
 
이와 더불어 타이니탄 휴대용 칫솔살균기는 일반적인 UV-C LAMP가 아닌 칩 UV-C LED를 사용하여 수은발생 0%에 가깝고 자외선(UV) 발생해 각종 바이러스 및 병원균의 번식을 99.9% 억제 및 살균에 도움이 된다.

사용방법은 칫솔 삽입 후 살균 전용커버를 닫으면 자동으로 약 5~6분 정도 살균 후 전원이 꺼지며 1회 완충 시 약 30회까지 사용 가능하다.

해당 제품 안에 사용된 UV-C LED는 대장균, 녹농균 외 28가지 세균을 약 3분만에 살균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수은 Free, 오존 Free 및 비교적 강한 내구성으로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주)에어텍 박선영 대표는 “타이니탄 공기정화&탈취포스터 에어월, 타이니탄 휴대용 칫솔 살균기 이외에도 앞으로도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할 예정에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에어텍은 지난 2013년 설립 이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였으며 국내는 물론 미국·일본·중국·동남아시아 등 해외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는 기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