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의 R&D 분야 복귀를 지원하는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참여 기관과 인력을 오는 930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의 활용 활성화를 위해, 출산, 육아, 가족구성원 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됐거나 미취업 상태인 이공계 여성에게 인건비 및 교육훈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기관 및 인력으로 지정될 경우, 최대 3(최대 36개월) 동안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인건비의 경우 소속 기관의 지급 기준에 의거, 정부지원금을 포함해 기준 연봉 이상의 금액이 지급된다. 참여 인력과 참여 기관은 WE두드림 사이트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경제적 위기 극복을 위해 신청 요건을 완화했으며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이번에 완화된 신청 요건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단기간 근로자(인턴, 시간제 인력 등)와 부득이한 사유로 계약 기간을 마치지 못했던 기존 참여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기업의 신용평가등급도 완화했다.

참여 인력의 지원 기준으로는 사업신청일 기준 이공계 석·박사 학위 취득자 또는 동등 학력 소지자 6개월 이상 경력이 단절되었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 등이 해당된다.

또한 참여 기관의 주요 선정 기준은 여성 인력 활용 현황 근무 여건의 우수성 인력의 고용 안정성 확보 계획 R&D 수행 규모 및 R&D 투자율 등이며 요건 심사 및 전문가 평가를 실시해 평과 결과 60점 이상이면 통과된다.

참여 기관 및 인력에 선정된 후에는 WISET에서 운영하는 대상 후보군 풀에 등록되며 해당 풀 내에서 기관/인력이 자율적으로 매칭 진행된다. 사업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WISET R&D경력복귀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