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에듀피디 제공
사진 - 에듀피디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오는 10월 31일 치러지는 제4회 경기도 9급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에서 9급 토목직 및 건축직 공무원에 도전하는 수험생의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합격패키지’와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함께 오픈한다.

경기도는 올해 제4회 경력경쟁시험을 통해 시설 분야 9급 토목직공무원 297명, 9급 건축직공무원 132명을 선발한다고 발표했다.

응시 자격은 만 18세 이상, 경기도 거주지 제한 요건을 충족하고 9급 토목직 및 건축직공무원 각 직렬별 요구되는 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응시할 수 있다. 단 응시에 필요한 자격증은 최종시험 예정일(면접시험)인 12월 17일까지 취득할 수 있어야 한다.

시험과목으로 9급 토목직 공무원은 ‘물리, 응용역학개론’, 9급 건축직 공무원은 ‘물리, 건축계획’이며 각 직렬별 전공필수 두 과목만을 평가하고 과목별 20문제씩 4지 택일형으로 치러진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는 “이번 제4회 경채 시험은 앞서 치러진 제1·2회 경기도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채용 이후 공업 및 시설 분야 추가 채용으로 수험생들에게 응시 기회가 한 번 더 주어졌고 1회 채용보다 약 3배 이상의 증원 규모를 보여 합격을 위한 절호의 찬스”라고 전했다.

이어 “시험과목이 단 두 과목으로 수험 부담이 비교적 적고 지난해 전공과목 난도 조절 실패로 합격자가 대거 미달된 만큼 최근 시험에서 난이도를 한층 낮춰 출제하고 있어 공무원으로서 확실한 커리어를 쌓고 싶은 토목 및 건축 분야 전공생 또는 현직자들은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 볼 만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듀피디가 선보이는 ‘슈퍼특가’ 프로모션은 경기도 경채 필기시험일에 맞춰 60일 과정으로 기획된 9급 토목직 공무원 및 건축직 공무원 전 과목 ‘이론+문제풀이+기출해설특강’의 올인원 연계형 패키지 강좌를 선착순 300명 한정으로 기존 수강료에서 약 75% 할인된 금액에 제공하는 ‘수강료 초특가 할인 혜택’이다.

할인 혜택 이외에도 물리 과목을 처음 접하는 초보 수험생의 학습 효율을 돕기 위해 물리의 기초 원리와 개념을 쉽고 빠르게 완성해 주는 ‘기초 물리 특강’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강의는 에듀피디 기술직공무원 전임 ‘물리 안철우’, ‘응용역학 강태우’, ‘건축계획 송성길’ 등 과목별 전문 교수진이 맡아 경기도 경채 시험에 맞춰진 과목별 출제 포인트와 각 단원별 주요 이론을 단기간에 압축 정리해주며 출제 예상문제 및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제한된 시간 안에 맞출 수 있는 문제를 구별하고 정확한 답을 찾을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줘 과락을 방지하고 합격의 필승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시험문제가 비공개인 경기도 경채 시험의 과목별 출제 경향을 알려주고 빈출 유형의 문제풀이 전략을 제시해 출제유형 및 문제수준을 파악하지 못했던 수험생은 에듀피디 경기도 경채 합격패키지를 통해 자신의 현재 실력을 점검하고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4회 경기도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9급 토목직 및 건축직 임용시험 대비 ‘슈퍼특가’ 프로모션의 상세 혜택 및 ‘경채 합격패키지’ 과목별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