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금영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금영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금영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김진갑)가 기획·제작한 웹드라마 ‘내 일은 트롯’이 지난 11일 낮 12시에 금영 노래방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최근 SK텔레콤 음성인식 기반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에 탑재돼 T맵, 누구 오팔(NUGU opal) 등에서 ‘금영 읽어주는 노래방’ 서비스를 시작했다.

금영 읽어주는 노래방 서비스는 노래가사를 읽어주는 방식을 채택했으며 해당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금영엔터테인먼트에서는 이번 웹드라마를 제작했다.

웹드라마 ‘내 일은 트롯’은 한때 잘나갔던 가수지만 꿈을 접고 택시운전을 하며 딸의 데뷔를 지지하는 아빠와 트롯에 천부적인 목소리를 가졌지만 트롯을 거부하는 딸이 겪는 갈등을 유쾌하게 다룬 작품이다.

사진 - 금영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금영엔터테인먼트 제공

극을 이끌어가는 딸 역할은 트롯요정 설하윤이, 아빠 역할은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 가수 겸 방송인 이동준이 맡아서 열연을 펼쳤다. 또한 가수 박남정, 개그맨 겸 영화감독 심형래, 작곡가 박현우(박토벤), 방송인 조영구, 개그맨 오정태 등이 출연하며 반가운 얼굴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한편 웹드라마 내 일은 트롯은 총 2부작으로 금영 노래방 공식 유투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9월 11일 낮 12시에 1부가 공개됐고 오는 9월 18일 낮 12시에 2부가 공개된다.

이외에도 웹드라마 OST인 ‘사랑의 신호등’은 9월 중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