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모피리처드 제공
사진 - 모피리처드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84년 전통 영국 국민 가전 브랜드 모피리처드가 최근 출시된 전자레인지 조리 용기, ‘마이코(MICO)’를 활용한 10분 요리 대회 ‘마이코 요리사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관계자는 “마요콘은 9월 16일부터 10월 18일까지 약 한 달 간 개최되며, 최대 상금 100만원의 다양한 경품이 걸려 있어 많은 소비자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마이코 요리사 콘테스트 (이하 ‘마요콘’)는 10분 내외로 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맛있는 한 끼 레시피 개발을 주제로 하여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마요콘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나만의 마이코 레시피를 사진과 동영상 등으로 자유롭게 표현하여 본인의 SNS에 업로드 한 뒤, 모피리처드 홈페이지 내 ‘마요콘 게시판’에 레시피 사진과 함께 레시피를 업로드 했던 SNS url을 작성하면 참가 완료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참가만 해도 커피쿠폰을 받을 수 있는, 참가상도 마련되어 있다.

마이코는 수분 보존이 안 되는 기존 전자레인지 용기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모피리처드 고유의 ‘히트웨이브 기술’을 접목하여, 음식 재료 속 수분을 그대로 보존하며 조리할 수 있다. 타 주방 가전에 비해 별도의 화구나 전기선이 필요 없고, 간편하게 분리되어 세척이 편하다는 점 또한 마이코만의 매력이다.

국내에는 ‘멀티팟’ 과 ‘토스티’ 2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었으며 휴대 가능한 작은 사이즈와 높은 활용도로 각종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조리방법은 간단하다. 원하는 재료를 마이코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흔히 카페에서 맛볼 수 있는 그릴드 샌드위치, 샥슈카, 야채구이 등 다양한 음식을 단시간 안에 어디서나 조리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어디에서나 요리가 가능한 만큼, 간편한 요리를 선호하는 1인가구, 자취생,캠핑족, 워킹맘 등 다양한 소비자 층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모피리처드에서는 이번 마이코 요리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기간한정으로 마이코를 1+1로 구매할 수 있는 파격적 이벤트를 시작했다. 마요콘 참가자는 모피리처드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콘테스트 기간 내에만 기간한정으로 마이코를 1+1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모피리처드 공식 인스타그램공식 스마트스토어, 각 종 대형 온라인 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