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차세대 비디오 게임 시스템인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5'를 오는 11월 12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SIE는 파이널 판타지(Final Fantasy) XVI, 포트나이트 등 PS5 게임 포트폴리오에 대한 새로운 업데이트도 함께 공개했다.

11월 12일에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캐나다, 멕시코, 호주, 뉴질랜드, 일본 등 7개의 주요 시장에 PS5가 출시된다. 이어 11월 19일에는 유럽, 중동, 남미, 아시아 및 남아프리카를 포함한 나머지 지역에서 출시된다. PS5 디지털 에디션의 권장소비자가격은 399.99달러다. 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가 포함된 PS5의 권장소비자가격은 499.99달러다.

두 종류의 PS5 모델 모두 최대 4K의 고화질 그래픽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 CPU 및 GPU 기반의 동일한 커스텀 프로세서를 장착했으며, 빛처럼 빠른 로딩을 지원하는 통합 I/O 기반의 동일한 초고속 SSD를 탑재했다. 듀얼센스(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와 3D 오디오 기능을 통해 깊은 몰입감을 제공하여, 플레이어는 어떤 PS5를 선택하든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동일하게 즐길 수 있다.

짐 라이언(Jim Ryan)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사장 겸 CEO는 “작년에 처음으로 차세대기 소식을 전한 이래, 전세계 개발사와 게임 팬으로부터 놀라운 지지를 받아왔으며 이는 진정으로 영광이었다”라며 “이제 게임을 보고, 느끼고, 듣고, 플레이하는 방식에 대한 플레이어의 기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세대의 경험을 제공할 PS5의 출시가 두어 달 정도 남았다. 오는 11월에 출시되는 PS5의 놀라운 속도, 깊은 몰입감, 숨이 막힐 정도로 멋진 게임을 팬분들이 하루빨리 경험하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IE는 PS5로 출시될 새로운 게임 몇 가지를 공개하며,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번에 포함된 게임은 Devil May Cry 5 Special Edition (Capcom), Final Fantasy XVI (Square Enix),Five Nights at Freddy’s Security Breach (Steel Wool Studios and ScottGames),Hogwarts Legacy (Warner Bros. Games),A new God of War title (Santa Monica Studio) 등이다.

SIE 월드와이드 스튜디오스의 독점 타이틀은 49.99달러에서 69.99달러 사이의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SIE는 PS4 사용자들이 각자가 원하는 시기에 다음 세대로 옮겨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독점 타이틀인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Sackboy A Big Adventure, Horizon Forbidden West를 PS4용으로도 출시한다. 이 게임들은 PS5에서 초고속 SSD와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와 같은 차세대기 고유의 기능을 활용하도록 설계되었지만, PS4 소유자도 출시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출시 타이틀의 PS4 다운로드 버전은 두 종류의 PS5 콘솔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되며, 해당 게임의 PS4 디스크 버전은 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된 PS5 콘솔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된다.

SIE는 세대를 정의하는 엄선된 PS4 게임 라인업인 PlayStation®Plus Collection을 공개했다. PS Plus 가입자는 PS Plus Collection을 다운로드해서 PS5로 플레이할 수 있다. PS Plus Collection은 Batman Arkham Knight, Bloodborne, Fallout 4, God of War, Monster Hunter: World, Persona 5 등 비평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게임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