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HR 전문기업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이 오는 23일 수요일 ‘잡플렉스 웨비나’를개최하고 ‘언택트 채용 성공법’에 대해 공유한다. 프로그램은 세가지로 ‘언택트 채용 맛보기 영상’, ‘JOBFLEX를 활용한 언택트 채용의 A to Z, ‘인사담당자의 언택트 채용 후기’다. 1회차는 오전 9시 50분에 시작해 11시 20분까지 진행되며, 2회차는 오후 1시 50분에 시작해 3시 20분에 종료된다.

채용 브랜딩을 포함한 온라인 홍보 방법, 온라인 직무 적성 검사 정보, 온라인 화상면접과 PT면접 운영사례, 온라인 채용플랫폼 활용법 등 온라인 상에서 빠르게 우수인재를 선발하는 비법을 들어볼 수 있다.

오프라인 웨비나의 경우 1회 운영 시 약 100명 정도의 인원만 참석 가능한데 비해, 온라인 웨비나의 경우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보니 오프라인 인원의 10배가 훌쩍 넘는 인원이 참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채용의 경우 타 기업의 구체적인 성공사례를 직접 듣기 어려운 게 현실이라, 많은 인사담당자들이 웨비나를 통해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를 참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주제는 ‘언택트 채용’으로 코로나 시대에 변할 수 밖에 없는 채용 방식으로 꼽히는 최신 트렌드라 시작 전부터 인사담당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이라는 후문이다.

언택트 채용 웨비나 총 책임자인 마이다스인 김휘연 파트장은 “언택트 채용솔루션인 JOBFLEX 사용기업이 1천개 사를 넘어가면서 실제 언택트 채용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우수한 활용법을 나눠 대한민국 채용의 고도화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온라인 세미나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효율과 효과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올바른 언택트 채용법이 많이 공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JOBFLEX는 신경과학,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을 기반으로 채용 홍보부터 선발, 관리까지 언택트로 빠르게 우수인재를 선발할 수 있게 돕는 플랫폼이다. 웨비나 신청은 midashri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