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대한민국예능예술전문교육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직업 선택이나 진로의 향방을 결정하기 위해 기본이 되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스피치, 리더십, 바이올린, 국악, 무용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예능·예술이다.

예능과 예술은 이론이 아닌 무대, 즉 현장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실생활의 영역으로 모든 활동에 기초가 되는 분야이다. 이러한 가운데 대한민국예능예술전문교육은 웅변, 스피치, 리더십, 예능·예술(바이올린, 국악, 무용)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 운영 기관이다. 

해당 교육 기관은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유아부터 초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자기 주도적이면서 독립적인 인격체로 성장, 변화하도록 동기 체험과 효과적인 훈련을 통한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대한민국예능예술전문교육 제공

이러한 교육을 바탕으로 웅변, 스피치, 스토리텔링, 예능·예술, 정치 연설 등 대회를 매년 개최해 다양한 경험을 통한 자존감 강화, 자신감 증진, 예술성, 리더십 향상 등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각 전문위원회를 구성해 예능·예술과 스피치의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어린이집, 문화센터, 대학교, 평생 교육원 등에 전문 강사 파견 및 전문 교육을 실시해 인재 교육과 양성,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예능·예술 분야와 관련된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도 진행 중이다.

대한민국예능예술전문교육 박경수, 최미정 공동대표는 “임원진과 함께 예능·예술을 발전을 위해 사회적 가치, 새로운 교육, 그리고 예능·예술의 새로운 트렌드 기준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최고연설선발중앙회는 지난 2019년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교육(스피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대한민국 예능예술전문 교육연합회는 올해 2020년 대한민국 NO.1에서 교육(예능예술교육)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