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제우기술(대표 김홍윤)이 자세교정을 위한 AI 코칭솔루션이 적용된 맞춤형 홈트 솔루션을 선보인다.

제우기술에서 개발한 이 마사지기는 미세 전류를 이용한 저주파 마사지기로 근육을 직접 자극해 근육 이완 및 피로 회복을 도와준다.

제우기술에 따르면 이 기기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자세교정을 위한 AI 코칭솔루션이다. 개인의 몸에 맞는 마사지를 제공하는 동시에 AI 큐레이션 뮤직과 EMS 패드가 결합된 시스템으로 카메라가 내장돼 있는 노트북(랩탑)을 이용해 어디서든 AI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해당 시스템을 통해 주무르기, 지압, 문지르기 등 기본 마사지부터 앱과 연동, 음악 장르에 따라 맞춤형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마사지는 1-10단계까지 강도조절이 가능하며 허리, 어깨, 뒷목, 종아리, 발바닥, 팔뚝, 허벅지 등 신체 어느 부위에나 활용할 수 있다. 휴대 가능한 사이즈로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며 USB 케이블을 이용해 쉽게 충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제우기술 김홍윤 대표는 “이번에 개발한 EMS 저주파 마사지기는 미국에서 법인을 설립한 2017년부터 홈트와 재활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구현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거듭한 끝에 탄생된 맞춤형 솔루션”이라며 “해당 기기의 AI코칭솔루션이 개인 맞춤형 운동방법을 제안해주고 음악 장르에 따라 전기 자극을 주어 훌륭한 홈트 메이트가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우기술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맞춤형 저주파 마사지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