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군무원은 군이라는 특정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공무원과 달리 특정직으로 분류된다. 군무원 시험은 지난해까지 시험문제를 비공개했으며, 일반 공무원시험보다 출제경향이 까다로워 대비가 쉽지만은 않다. 또한 국어과목의 경우 일반 공무원시험과 군무원 시험의 문제가 다르기 때문에 군무원 전문학원에서 철저한 전략을 토대로 시험을 준비해야 한다.

이 가운데, 군무원 전문학원 ‘하이클래스 군무원’에서는 군무원 국어의 정확한 기준을 제시하며 시험을 위한 맞춤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하이클래스 군무원의 국어 과목을 대표하는 ‘문정호 국어’는 정확한 학습법을 제시하며 체계적이고 확실한 강의를 통해 고득점을 목표로 한다.

2021년 군무원 시험 합격을 대비하기 위해 문정호 국어는 주1회에서 주2회로 강의시간을 증설했다. 다양한 학습 교재를 바탕으로 문학, 비문학 영역을 나누어 이론서를 통해 기초를 공부하고, 주요 작품 및 문제풀이로 심화 학습을 이끌어 나간다.

강의의 기본은 이해와 암기를 병행하는 학습법을 토대로 한다. 이에 누구나 1회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모든 강의는 기본적으로 PPT로 진행하고 있다. 기본 강의만 들어도 쉽게 1회독이 가능한 것이며, 깔끔한 강의안과 강의노트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목표 점수 도달을 위해 기본 강의부터 단원별 주간 모의테스트, 어문규정 OX 퀴즈, 미니 모의고사까지 철저하게 진행하며 복습지도까지 진행된다. 매주 제공하는 주간 테스트만으로도 문제의 유형과 실력 파악이 가능해 철저한 군무원 국어 시험대비를 할 수 있다.

또한 문정호 국어에서는 최신 출제 경향이 반영된 기출 및 예상 문제풀이가 가능하다. 군무원 국어 전문가들의 집단이 모여 출제 방향을 정확하게 분석했기 때문에 높은 적중률을 토대로 정확한 학습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다. 연도별 기출 유형, 빈출도를 명확히 파악해 수강생에게 제공하며, 최근 치러진 2020년 7월 군무원 국어 시험에서는 높은 적중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하이클래스 군무원 관계자는 “군무원 시험은 출제 유형이 까다롭고 기출 공부가 어렵기 때문에 군무원 시험 전문 학원에서 공부해야 학습의 효율을 높이며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다”며 “특히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국어 과목의 경우에는 철저한 기준을 바탕으로 분석한 강의를 토대로 준비해야 고득점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하이클래스 군무원 문정호 국어 강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 후 수강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